제주 최초 반려견 동반 입욕 가능 해수욕장으로 지정된 함덕해수욕장의 풍경이다.
함덕해수욕장은 가운데 튀어나온 카페 델문도를 기준으로 동쪽과 서쪽, 그리고 서우봉 입구 앞 작은 백사장 등 3곳으로 나뉜다. 여기서 반려견 동반 입욕 해수욕장은 서우봉 쪽이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는 도내 최초로 서우봉 입구 앞쪽 해수욕장을 반려견과 함께 바다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함도그비치(Ham Dog Beach)’를 운영 중이다.
해수욕장 운영을 맡고 있는 함덕리 마을회도 입구에서 관리동을 운영하며 반려견 동반 해변임을 다시 한번 알리고 있었으며, 반려견 동반 이용객에게 관련 서약서를 받고 있었다.
반려견과 함께 해수욕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관리동에서 서약서를 작성한 뒤 이용할 수 있었다. 사고 예방과 위생 관리 등 모두가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최소한 조치다.
이용 안전과 대여 물품 관리를 위한 서약서에는 이름과 연락처, 반려견 체급 등을 적게 돼 있었으며 이용 수칙과 관련한 내용을 확인했다는 등 체크 리스트가 적혀 있었다.
반려견 동반 해변 주요 이용 수칙은 △보호자 1인당 반려견 1마리 입장 가능 △최대 1m 목줄 착용 △공격적이거나 통제가 어려운 반려견 입장 제한 △법정 맹견 5종, 전염성 질병 보유, 앉은 키 1m 이상 대형견 등 출입금지 △샤워장 및 탈의장 사용 제한 등이다.
또 목줄이나 인식표를 착용하지 않거나 배설물을 수거하지 않을 경우에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동물 등록된 경우만 입장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해수욕장에서는 반려견 동반 해수욕장을 안내하는 방송도 흘러나왔다.
https://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437642
댓글 3
댓글 리스트-
작성시간 25.07.06 이런 해변 많아지길..
-
작성시간 25.07.06 와 ㄱㅇㅇ… 꼭 갈래…
-
작성시간 25.07.06 하 귀여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