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 사서 요것저것 잘 해 먹고 있습니다.
근데 계란 후라이난 하얀색을 지닌 요리 하면
음식에 꼭 검은 탄 재 같은 것이 그을음이라고 해야 하나요
까맣게 묻어 있는데 제가 특별히 팬을 태운게 아닌데 왜 묻어 날까요
찝찝해서 다 떼어 내긴 하는데 제가 뭘 관리 잘못해서 그런건가 싶어서
요리하고 나서 가열하면서 기름 두르고 키친타올로 기름 골고루 바른다고 팬을 휘 저으면
키친 타올이 까맣게 되고 작은 그을음 같은 것이 묻어나는데 원래 그런건가요
열전도율이 좋다고 해서 저 불 세게 안 했거든요 절대 중불이상 하지 않는데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구신사 작성시간 09.12.22 콤보 들어갈수 있는 찜통에 잠길정도의 물을넣고 양파 겉껍질(3~4개분) 과 같이 끓이면 시커먼 물이 나옴니다.
5분정도 끓으면 불을 끄고 식혀서 미지근한 물에 고운수세미로 앃어서 바로 개스렌지에 올려 약하게 시스닝을 합니다.
식물성 기름(저는 올리브오일 사용)은 얇게바르세요. 약간 검은것이 뭍어 나올 때도 있으나 조금만 닦으면 안나옴.
초기제품은 시즈닝이 두껍게 되어 검은것이 나오는것 같아요. 몸에 해롭지는 안다고 하는데 좋지는않겠죠???
그리고 양파 이외에 배추나 무우 씨레기도 사용해 봤지만 양파가 제일 좋은것 같드군요.
참고 되었으면 좋겠네요. 자주사용하세요!!! 자주쓸수록 좋고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어요. -
작성자최선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09.12.28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당장 해 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