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정보나 뉘양스가 포함되면 글 이동 및 삭제됩니다. 상업적이지 않는 도움되는 정보 부탁드립니다.^^
1. 상견례
한국인이라면 한정식을 싫어할 어른은 안계시죠 ㅋㅋ
한정식집이 그래서 좋고 이왕이면 코스.. 어색함이 흐를때 서빙해주시는분이 들어와 분위기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제친구 가끔보면 식구들 우루루 나간다거나 조카까지 데려가기도하는데.. 그건 이야기가 원할하게 흐르지 않게되니 비추입니다.
장소는 중간지점이 좋겠죠?!
2. 웨딩플래너
플래너를 끼느냐 마느냐하는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신대 이건 확실히 개인차가 큰듯.
둘다 일이 너무 바빠서 잘 알아볼 시간이 없다거나 주변에 결혼준비에 대한 조언을 구할대가 없다.
나는 게으르다. 알아보는거 좀 귀찮아하는 스타일이다 하시는 분들은 플래너 추천.
헌데 내 주관이 확실하다던가, 남이 내결혼식에 이래라 저래라 하는거 싫으신분들, 성격이 꼼꼼하여 잘알아보고 하시는 분들은
워킹으로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3. 스드메
워낙에 요즘 스튜디오나 샵이 넘쳐나서 고르기 사실 어려운듯..
스튜디오는 평소 두분의 스타일 반영이 잘되는곳.. 우아한컨셉, 고풍스러운컨셉, 복고켄셉, 발랄하고 귀여운컨셉, 데이트 스냅샷등
커플스타일 맞춰서 컨셉먼저 잡으시고 고르시길!!
드레스도 먼저 스튜디오와 본식때 나눠서 컨셉을 잡고 그에 해당하는 드레스를 고르면 됨.
보통 본식은 어른들이 계셔서 우아한 느낌의 드레스를 많이 선호. 스튜디오용 드레스는 디테일은 중요치않음 사진만 잘나오면 됨. ㅋ
4. 신혼여행
이건 뭐- ㅋㅋ 전적으로 신랑신부 스타일대로 고르면 되는거지만..
휴양지를 가고싶다면 하와이 보단 동남아를 추천. 같은값에 엄청 호화스럽게 놀수있음.
하와이는 쇼핑을 좋아한다면 가겠지만 숙소등등 동남아가 훨씬더 잘되있어요.!!
5. 신혼집
신혼집이야 둘중에 자취경험이 있다거나 일찍 독립을 했던 사람이면 구하기 좀 수월할수도있으나
그게 아니라면 좋지않은집 비싸게 구하기 일쑤.!! 더군다나 집보는 눈 없으면 진짜 개망..
부모님이나 집구하는 데 경험있는 사람과 동행하거나
알만한 사람만 안다는 홈스캔이라는 서비스 받는것도 추천.!! (전문가가 직접방문해서 하자보수 점검해주는 서비스임.)
신혼집은 너무 급하게 구하는것도 아닌것 같아요. 결혼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더래도
부동산 돌아다니면서 집보러다니면서 경험도 쌓고 하는게 중요한듯.!!
6. 결혼식
결혼식때.. 겁나 정신없다고 하던데 사실 저는 그렇게 까지 정신없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뭐 가끔 정신없는 틈을 타서 식장관계자가 신랑한테 이거 하실래요 저거 하실래요 물어보고는 신랑이 멋모르고 네네 했다가
추가금액이 생겼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있었는데.. 그것만 신랑한테 좀 당부의 말 해놓고..
신부는 대기실에서 걍 친구들이랑 사진 찍고 하객들이랑 사진 찍고 신랑이랑 사진찍고 양가 부모님이랑 사진찍고..
그러다보면 어느덧 아빠손잡고 신부입장 하고있음.ㅋㅋㅋㅋ
대략적으로 준비하면서 카페도 돌아다니고 하면서 사람들 질문글 올라오고하는것들.. 적어보았어요.
준비하시는 분들 도움 되길 바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