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정보나 뉘양스가 포함되면 글 이동 및 삭제됩니다. 상업적이지 않는 도움되는 정보 부탁드립니다.^^
1) A라인 웨딩드레스
A라인은 팔꿈치에서 시작해서 스커트의 햄라인까지 얌전하게 퍼지는 디자인입니다. 체형과 상관없이 풍성하게 안정감이 있어서, 누구에게나 절 어울리는 라인입니다. 또한 체격이 있는 신부를 슬림하게 보이게 하며 키가 커보이는 장점이 있으나, 다소 무난한 느낌을 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신부님들이 본식드레스로 많이 선택하는 라인이며, 신부의 단점을 잘 커버하고 장점을 살려주는 A라인입니다.
2) 벨라인
벨라인은 상체는 피트되고 스커트부분이 종모양 형태인 드레스입니다.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으며, 일명 한가인드레스 라인으로 유명합니다. 키가 작고 러블리한 느낌의 신부에게 어울리며, 드레스의 디테일에 따라서 느낌이 다양해집니다. 신부라면 누구나 꿈꾸는 드레스 라인이 바로 벨라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막상 입어보았을때 신부의 여성스러운 바디라인을 살려주기에는 아쉬운 라인입니다.
3) H라인
스커트 모양이 알파벳 H 모양으로 떨어지는 실루엣입니다. 성숙한 여신스타일의 세련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선이 높기때문에, 다리가 길어보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츄럴한 하우스웨딩을 진행하려는 신부님들이 선호하며, 2부 드레스로 많이 셀렉되는 드레스 라인입니다.
4) 머메이드라인
머메이드 라인은 힙라인까지 피트되면서 무릎에서 밑단까지 퍼지는 실루엣입니다. 신부의 바디라인을 잘 살려주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줍니다. 머메이드라인은 키가 크고 가슴과 골반이 어느정도 있는 글래머러스한 체형에 잘 어울리는 라인입니다. 하객들에게 보다 특별하고 여성스러운 신부로 기억되고 싶다면, 머메이드라인의 웨딩드레스 추천합니다.
5) 엠파이어라인
엠파이어라인은 가슴 바로 밑에서 허리선이 절개되는 하이웨스트 실루엣입니다. 시선을 상체로 집중시켜, 하체를 길어보이게 하는 효과를 줍니다. 키가 작은 신부에게는 귀여운 느낌, 키가 큰 신부에게는 우아한 느낌을 주는 드레스 라인입니다. 주로 촬영드레스로 많이 셀렉하시며, 본식드레스에서는 추천하지 않는 드레스 라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