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복]종로 에바다주단에서 맞춤한복 저렴하게 했어요~~

작성자아기상어|작성시간17.11.10|조회수655 목록 댓글 0

 

저희는 상담예약을 안 하고 갔는데, 정말 친절하게 맞아주셨어요. 
사장님 인상도 너무 좋으셨고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저희가 한복에 대해서 잘 모르고

또, 부모님 동반 없이 예랑이랑 단둘이가서 많이 걱정했었는데요, 사장님이 정말 너무 친절하셨어요. 
제가 변덕이 심해서 색깔 고민도 많이 하고,
"하, 모르겠어요. 어떻게 하죠?" 이렇게 했는데도 다시 친절하게 같이 고민해 주시고,

저희 피부색, 키 이런 거 다 고려해 주시면서 저희한테 어울리는 걸로 추천해 주셨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저희가 다른 한복집을 안 들렸다면 사장님의 친절함이나 원단 퀄리티, 가격면이 더 와닿지 않았을 텐데요,

다른 매장도 들렸다가 가니까 "발품 팔아서 간 보람이 있구나. 후기 좋은 이유가 있구나"싶었어요. 
왜 다른 분들이 사장님들이 사진을 찍고 가는지 알겠더라고요. 

에바다주단의 최대 장점을 뽑자면, 친절함, 가성비 최고(가격이 저렴하지만 퀄리티 좋음),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요.

아직 가봉하기 전이지만, 방문상담시 느낀 건 가성비 최고였어요. 
기본 가격도 만족스럽지만, 여기에다가 욕심내면 더욱 만족스럽고 멋스럽게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비교를 위해서 다른 한복집들도 꼭 방문해보세요.

한복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최소 두세 곳은 가보시기를 추천할게요.

저도 한복 투어를 가기 전에 폭풍 검색하고," 한복이 대여보다 더 싸네??" 하고 갔지만, 
막상 종로에 가서 본 저렴한 한복들은 조금 별로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조금 괜찮다 싶으면 가격이 확 올라갔고요. 
오죽하면, 에바다주단 사장님께서 책자를 주시면서 한복 디자인 골라보라고 하셨을 때 
저희가 "여기에서 골라요? 아니면 어떤 것만 되는 거예요?" 이랬거든요.

그랬더니 웃으시면서 거기에서 고르면 된다고 웬만한 것은 다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저희가 돌아다니면서 본 한복들이 단색에 별로 마음에 안 들어서 정말 이 책자에서 골라도 되나 싶었어요. 
또 보면서 이런 것은 추가가 된다고 설명도 잘 해주셨어요.
대체적으로 큰 추가없이 가능해요.

서비스로는 속치마 속바지 버선 노리개 핸드백 신발 예단봉투도 서식지와 함께 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자수는 무료 추가라고 하셨고요.
원단도 좋은 원단으로 해 주셨어요.
그리고 스튜디오 촬영용 한복은 무료 대여예요.

촬영용 한복도 중요해서 가기 전에도 폭풍 검색해 보고, 방문해서도 두리번 거리고

다녀와서도 계속 검색해봤지만, 역시나 촬영용도 예뻐서 다행이고 안심하고 있답니다 그 점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가장 인상에 남았던 건 치마를 고를 때였는데요, 
제가 핑크색을 고민하니까 사장님께서 다홍색을 보여주셨고,

제가 "그거 보다 살짝 톤 다운된 딸기우유 같은..." 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연핑크색을 가져오신 다음에, 그 밑에 다홍색을 덧대서 세상에 하나뿐인 예쁜 색 조합을 만들어주셨어요.

(저는 나름 이게 기억에도 남아서 집에 가서도 계속 이 이야기를 엄마께 말씀드렸다는...)

 

다른 분들도 많이 알아보고 가세요. 저렴하다고 해서 단색의 얇은 저고리만 해야 되는 거 아니고

얼마든지 예쁘게 입을 수 있답니다. 

저도 약간 반포기? 상태로 갔는데, 뜻밖에 너무나 예쁜 맞춤한복을 갖게 돼서

스튜디오 촬영 외에 또 셀프촬영도 하고 싶은 욕심도 생겼어요.


맞춤한복 가격은 기본맞춤 가격이 38이고요. 저는 여기서 더 추가했는데요,

주 동정 추가, 암홀 추가, 팔 부분 시스루 이렇게 했어요.

암홀 부분은 저처럼 모르시는 분 계실까봐,

이건 저고리 암홀 부분을 편하게 내릴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래요. 추가금이 3만원 있는 건데,

신부들이 팔을 들었다내렸다 할 때 불편할 수 있대서 저는 그냥 추가를 했어요. 이 부분은 선택사항이니까 안 하셔도 되고요. 
그리고 진주 동정도 추가는 선택이에요. 예랑이도 한 게 이쁘다고 하고, 누가 봐도 한 게 이뻐서 추가 했어요. 
그리고 추가해도 다른 데보다는 훨씬 싸니까요. 한번 뿐인 결혼식이고 계속 입을 건데요. 
이렇게 해서 기본 맞춤한복 가격은 38에, 암홀 3추가, 진주동정5추가, 총 46나왔어요. 

근데, 굳이 많이 추가 안하셔도 기본 구성 자체가 예쁘게 잘 빠진 것 같았어요.
그래도 상담받고 견적받고 했던 곳 중 가장 만족스러워서 결정하고 계약하게 됐습니다.
빨리 가봉해서 입어보고 싶어요.ㅜㅜ

 

 

 

 

 

 

 

 

 

 

 

 


#효성에바다주단
#에바다주단
#맞춤한복
#종로맞춤한복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