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하루에 물 2.5리터 이상 섭취
힘들다면 아침 물 석잔,저녁 물 석잔^
*2.녹차와 생강차 하루 세잔 마시기^
힘들다면 녹차 세 잔,생강차 한 잔,커피 한 잔^
*3.천천히 스무번 씹고 삼키기.
힘들다면 죽과 같은 습기 있는 음식 먹기.
*4.하루 세 끼 먹기
힘들다면 아침,점심은 꼭 먹기^
*5.현미를 포함한 잡곡을 한 끼에 1/2공기이하 먹기.
*6.소고기,돼지고기는 일주일에 1회만,100g 넘기지 말고 밥과 함께 먹기.
힘들다면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사흘에 한번,
한 번에100g을 넘으면 유산균, 식이섬유 보충.
*7.생선은 이틀에 한 번 꼭 먹기^
힘들다면,생선은 사흘에 한 번 이상 먹고,오메가3 1g 매일 보충,
나머지 날엔 참치캔 이라도 먹기.
*8.김과 미역은 한 끼 식사에 반드시 포함시킨다.
힘들다면 김이라도 먹기
*9.아침에 사과와 토마토, 오렌지, 바나나
먹기 힘들다면 네 가지 중 한가지는 먹기.
*10. 양배추, 브로콜리, 오이, 당근, 양파, 마늘, 시금치 먹기
힘들다면 이 중 두 가지는 꼭 먹기.
☆피해야 할 식단☆
밀가루와 흰 쌀밥, 패스트푸드, 술, 담배는 삼가는 것이 좋다.
이 5가지 모두 삼가기 어려우면 두 가지만 허용하되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등을 함께 복용한다~^^♡
-<카톨릭중앙의료원 건강 칼럼>-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