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서의 맥 + 살림학심화 모둠공부 함께하게 된 재우, 태옥, 경환, 승화가
한거름이란 이름으로 모였습니다.
꿰어야 보배가 되는 방대한 공부 앞에서
지금 내딛는 한 걸음을 시작으로,
삶에서 길어올린 여러 생각들을 한 거름으로 중화시키며
서로를 살려보자는 뜻으로 모였어요!
공부방법은
한 주, 두 장씩 '살림학 얼과 길'과 '동의보감'을 읽고,
이어가는 '성경'통독까지 세 가지를 버무려
매주 불날 오후에 맛나게 잇고 쌈 싸고 비벼 먹기로 했습니다.
성서의 맥은
'(우리가 주목하지 못한) 성서 속 살림꾼'이란 주제로
공부하면서 또 마을살이하면서 와닿은 묵상을
저마다 2~3개씩 정리하기로 했고,
이 과정에서 왜 그런 주제로 묵상하게 되었는지,
자연스럽게 살림학과 성서를 연결시켜 보는 작업도 하게 될 것 같아요.
살림학심화는
'살림학 얼과 길'을 '동의보감'과 연결해보고
(여력이 되면) 한몸살이에서 하고 있는 여러 살림, 운동들과 연결하려고 합니다.
돌아오는 달날(15일) 첫 공부모임 갖습니다.
함께할 마음이 동하신다면 제게 알려주세요.
벌써 손 든 이가 있어서 지금 구성으로 공부하겠습니다.
꿈틀꿈틀 창조적인 영감들이,
성실한 공부로 차분히 갈무리되는
'금화교역'의 공부되길 바라며!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