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개인산행사진

인제 심적산 수리봉 덕세산 오지산행(26.6.21.일.맑음)

작성자타잔|작성시간26.06.23|조회수41 목록 댓글 8

오늘은 모처럼 서울마운틴클럽을 따라서 강원 인제 오지산행에 나선다

 

버스는 10:25경 인제군 서화면 용늪입구 생태탐방안내소에 도착한다

 

버스에서 내려 가려하자 용늪이 아닌 심적산으로 간다고 하니 허가없이 가지 말라고 생트집 끝에 설득하여 오케이

 

용릎으로 가는 입구

 

우리는 심적산 학술원 방향으로 도로를 따라 오르기 시작한다

 

낮 달맞이꽃이 예쁘게 피어있다

 

심적산 방향으로 오르기 시작하면서 오늘 산행을 시작한다

 

ㅇ 일자 : 2026. 6. 21일) 맑은 날 둘이서(박태신, 타잔)

ㅇ 코스 : 용늪입구-심적산 삼거리-심적산(왕복)-수리봉(왕복)-덕세산-서흥1리마을회관-논장교

ㅇ 기록 : 거리(11.9km), 소요시간(4시간 38분, 10:35~15:00), 평균속도(2.9km/h)

 

산행기록과 고도표

 

인제 심적산 수리봉 덕세산(26.6.21.)bkje5509_10710732.gpx
307.20KB

 

심적산 삼거리에서 우측에 서 있는 탐방로 안내판에서 인증

 

인증(논장교에서 용늪생태탐방소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도로를 따라가는 코스는 인천천리길 안개덕이 4코스)

 

삼거리에서 우측길을 따라 오르면 평편한 숲길로 이어진다

 

숲길 가운데에는 꿀풀이 햇빛을 받으며 자라고 있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숲길을 따라 간다

 

전망이 시원하게 보이는 곳에 도착하니 양구 도솔봉에서 대암산으로 이어지는 도솔지맥이 한 눈에 들어온다

 

대암산 배경으로 인증

 

인증

 

대암산 줌 인

 

하얀꽃을 피우고 있는 노루오줌

 

숲길에서 왼쪽으로 희미한 길을 따라 600여미터를 올라 심적산에 도착했더니 이런 군부대 표식이 보이고

 

신마포산악회 리본만 자리하고 있다

 

심적산 정상 인증

 

숲길로 되돌아 나와 숲길을 따라가면 인제천리길 4코스(안개덕이길) 안내 이정표가 보인다

 

숲길 옆으로 탐스럽게 피어있는 예쁜 꽃

 

심적산을 왕복한 후 계속 임도 숲길을  따라간다

 

전망대 인증

 

전망대옆 이정표

 

인제천리길 안대 이정표

 

전망대 인증

 

구비진 임도 숲길에서 좌측으로 길을 따라 오르면 수리봉에 도착한다

 

수리봉 인증

 

수리봉에서 임도 숲길로 내려오는데 죄측으로는 철조망과 함께 입산금지구역 안내판이 가로막고 있다

 

임도 숲길에 도착하여 건너편으로 곧바로 올라서서 오른다

 

철조망이 가로막고 있어서 철조망을 넘어 등로가 보이지 않아 잠시 우왕좌왕하다가 철조망을 따라 간다

 

철조망은 끝없이 이어진다

 

가끔 이런 리본이 있어 등산로임을 짐작케 한다

 

오른쪽 나무 숲사이로 대암산이 살짝 보인다

 

오래된 노송이 너무 예쁘다

 

우산취 군락에는 길쯕하게 꽃대가 올라와 있다

 

우산취 군락지

 

관중 군락지

 

인증

 

참나무 괴목도 예쁘다

 

능선을 따라 오르락 내리락 몇회를 하면서 진행하다 보니 덕세산에 도착

 

덕세산 인증

 

덕세산을 지나 능선을 따라 내려가다 보니 나무숲 사이로 보이는 대암산 정상

 

내리막 길이 의외로 시원스럽다

 

갑자기 좌측으로 조망이 시원하게 펼쳐진다

 

알미산을 배경으로 인증

 

인증

 

인증

 

인증

 

인증

 

인증

 

인증

 

멀리 인제 매봉산 능선까지 시원하게 조망된다

 

서화면사무소 방향 조망

 

용늪마을에서 용늪입구로 이어지는 도로로 내려서서 내려온 방향을 바라본다

 

개다래 잎이 변색된 것을 보니 개화기인가 보다

 

도로를 따라 서흥1리 마을회관 방향으로 내려간다

 

도로를 따라서

 

길 옆으로는 주민이 심어놓은 마가목 나무에는 마가목 열매가 주렁 주렁

 

개복숭아도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다

 

탐스럽게 피어있는 화려한 밤꽃

 

서흥1리 마을회관 통과

 

용늪마을 입구에서 인증

 

인증

 

용늪마을 입구

 

논장교에도착하여 산행종료

 

논장교 아래로 흐르는 인북천

 

멋진 풍경

 

길옆으로 뱀한마리 통과

 

인복천 길을 따라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타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강서아리에서 인제쪽에서 용늪코스
    정기산행으로 다녀와도 좋다는 말씀
  • 작성자강태공 | 작성시간 26.06.24 태신님과 오붓한 두분의 산행을 축하드립니다.
    즐감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타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감사합니다
  • 작성자은하수 | 작성시간 26.06.24 ㅎ 타잔님이 아리에 인제용늪 대암산 추천하셔서 찾아보니 여름산행으로 좋을것같아요
    계곡에 물도 있고요
    즐감했고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타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ㅋㅋㅋ
    용늪에서 흘러오는 청정계곡물 발이 시렵더라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