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좋은글 나눔

여생지락 餘生之樂

작성자새벽|작성시간26.06.07|조회수24 목록 댓글 10

"남은 인생
즐겁게 살자!"라는 뜻입니다.

‘공자'(孔子)도
"즐기는 자가 최고"
라고 했고,

‘로마'의 정치가였던 '키케로'는 "

“젊은이 같은 '노인'을
만나면 즐겁다"고
했습니다.

재물(財物)이 아무리
많아도 '인생'을
즐기지 못하면,

그것은
균형잡힌 삶
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매 순간
'인생'과 '풍경'을
즐기는 것은
'지혜로운 삶'의
비결입니다.

바쁘다고 서둘러
지나치지 말고,

‘인생'이라는 길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겨보십시요.

'가을'을 기다리느라
'봄날'의 포근함을
놓치지 마십시요.

'겨울'이 되어서야
푸르렀던
‘여름'을 그리워하지 마십시요.

갈 곳 없고
할 일이 없으면
안됩니다.

‘주책'없이 '완고'하고 '고집'스러워도
안됩니다.

‘잘난 체' 다 ‘아는 체'
해서는 더욱 안됩니다.

'단순'하고 '순박'하고, '소탈'해야 합니다.

또한 "아름다운 황혼"은
베풀며 너그러워야 합니다.

일이 있어 '늙을 틈'이
없어야 합니다.

바보처럼 앉아서
기다리지 마십시요.

떨치고 나가 길을 찾고
매일 즐기며 사십시요.

오늘 '하루'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십시요 '
‘행복'은
그 안에 있습니다.

앞만 보고
산을 오르다 보면,

옆의 '아름다운 풍경'
들을 놓치기 쉽습니다.

조금은 느리게
오르다 보면,

놓치고 가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의 이 순간을
'소중'하고,

즐겁게
보내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
생각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꽃씨 | 작성시간 26.06.07
    우리 시절을
    즐겁게 살아요

    그래야
    인생 주인 입니다

    잘읽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꽃씨 | 작성시간 26.06.07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새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명랑소녀 꽃씨님
    밀알에 감사드리오
  • 작성자푸른 열정 | 작성시간 26.06.07 감사합니다
    좋은글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새벽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깊음이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