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이 쨍한 날! 풀꽃산책 회원 30명이 식물탐사를 위해 이 곳 물향기수목원에 모였습니다.
박병호 회장님이 짧은 인사와 함께 8월 둘째 주 토요일 있을 식물 강의계획에 대해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회원 여러분들! 그 날도 많이 참여해 주실거죠?
회장님의 인사 및 강의 안내가 끝난 후 오늘의 강사님을 맞아 인사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풀꽃산책 박찬숙 고문님께서 4조 탐사진행을 맡아 주셨습니다. 야호~ 4조 오늘 계탔다~~
탐사에 앞서 강사님께서 수생식물에 대해 충분한 사전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4조원들. 오늘은 개인사정으로 불참인원이 좀 많네요~~
대신 강사님 옆에서 시간 구애없이 보고 보고 또 보고 사진들도 제법 여러장씩 널널하게 찍을 수 있었답니다.~~
잎 뒷면에 공기주머니를 달고 있는 자라풀. 강사님이 설명할 때마다 "아이 너무 신기해~~" 감탄사를 연발하는
주분교선생님 때문에 4조 분위기는 점점 UP 되고~~
수생식물 탐사중에 눈에 띈 작은 개구리. 넌 어디서 왔니?
붓꽃의 암술머리는 어디에 있을까요? 봐도봐도 신기한 붓꽃의 구조
탐사가 끝나도 다 끝난게 아닙니다. 우린 시험을 통과해야만 밥을 먹으러 갈 수 있습니다~~^^
조원들의 머릿속에 오늘의 탐사 식물들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켜주시는 박찬숙 강사님.
덕분에 수생식물도 조금 알게되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드뎌 오늘의 미션 완수~~
다음 달은 식생이 더 다양한 남한산성이라죠? 모두들 수고 많으셨습니다.~~남한산성에서 뵈어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