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내가 만든 음식

건 중하새우&고등어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작성시간26.06.11|조회수167 목록 댓글 9

요즘에 김치를 여러가지
담어서
김치 냉장고가 만원이 되어
불가피 하게 묵은지통을
비워야 해서 만만한
묵은지에 고등어 건새우넣고
지졌네요-
건새우가 육즙도 많이 나오고
찌꺼기도 없이 맛 있었어요
.

묵은지 한폭 냈어요
또 한폭 남은건 냉장고로
옮겼네요

건 새우 물로 행궈서 사용 했어요

건 새우 묵은지 밑에 깔고
육숫물부어 먼저 끓여줫어요

양념장 만들어요
고추가루.마눌.대파.청양고추
후추.굴소스.효소청.
잘 섞어줍니다

굴소스 사용해서 검게
나오네요

고등어에 올려주고
뚜껑닫혀 팔 팔 팔 끓여줍니다

팔 팔 팔-

뚜껑열고 국물 떠올려줍니다

2번 번복해주고 약불로-
5분 뜸들여 주지요

묵은지.건새우.고등어
3종 떴네요

건 중하새우가 맛있어요
밥 한그릇 잘 먹었네요

오늘도 많이 더워요
덮다고 찬물은 금물 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진철(대구달서구) | 작성시간 26.06.11 새우가 들어가 더 맛나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참 맛났어요
  • 작성자김영옥 (인천) | 작성시간 26.06.12 친구가
    고등어 두마리랑
    밴뎅이 주가갔는데
    밴뎅이는 어제
    동생네 와서
    구워먹여 보내고
    고등어는 있는데
    오늘아침에
    메뉴로 당첨입니다.
    맛나게 드셨지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김영옥 (인천) | 작성시간 26.06.12 밴뎅이가 노릇노릇
    맛났어요.여기서
    잡은 것이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김영옥 (인천) 벤뎅이가 맛있을때 인데
    안갖고 오네요
    생선판매님들이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