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질문& 답변

밤가루 활용법 있을까요?

작성자조은실(대전)|작성시간09.12.25|조회수2,848 목록 댓글 9

친정 엄마께서 

1. 생밤을 겉껍질, 속껍질 다 까서 말려 빻은 밤 가루랑

2. 겉 껍질만 까서 말려 빻은 가루를  주셨습니다.

1번은 입맛없을 때 죽 쑤어 먹으라고,

2번은 밤 묵 만들어 먹으라고 주셨는데

그방법 말고 달리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밤 만쥬 같은거 만들려 해도 생 밤가루가서 찌는 과정에 바스러 질까 염려도 되고요.

밤 묵은 도전해 봤는데 실폐해서요.

고수님들의 지혜를 빌려볼까 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영숙 | 작성시간 09.12.25 밤묵 맛있어요...묵으로 하시면....
  • 답댓글 작성자조은실(대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9.12.26 그럴까요? 고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오영숙 | 작성시간 09.12.26 물과 밤가루를 1:5~6 으로 함 해보세요...1번가루로요..
  • 작성자오귀임 | 작성시간 09.12.25 카페 지기님 말씀대로 부침개하면 아주 맛있답니다 묵은 날밤 물과함께 갈아 앉혀서 해야 하기 때문에 이미 가루가 된것은 묵이 되지 않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조은실(대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9.12.26 그렇군요. 실폐한 원인이 있었군요. 님의 말씀처럼 맹 도사님의 뜻에 따라 아이들 간식 해줘야 겠네요. 역시 전음방은 마법사들의 방이옵니다. 행복하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