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군내나는 된장 어떻하면 좋나요??

작성자황지현(일본)| 작성시간09.01.23| 조회수642| 댓글 17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그건 수정이 어려울 듯 해요... 그렇게 잘못 된 된장을 말끔이 고칠 수 있다면 된장 잘 담그려 노력을 안 해도 되겠죠? 이상하면 수정한다 하고요..
  •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고칠 방법이 없다니 ㅠ.ㅠ 버릴수도 없고, 냄새에 둔한 신랑이 다 먹어야겠네요..^^;;
  • 답댓글 작성자 김혜숙(초원) 작성시간09.01.24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답댓글 작성자 박보분(랑스) 작성시간09.01.27 옳으신 말씀ㅎㅎㅎㅎㅎ
  •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유기농으로 만든 거라고 해서 다 좋은 거 아닙니다.
  •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현 주소지가 경남이신가요? 닉네임에 일본이라 쓰신 건 왜 쓰신 건가요? 혹시 한국에 귀화하신 일본인이신가요?
  •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지금 거주하는곳은 일본이고, 친정이나 시댁은 경남에있어요. 작년에 여기로 와서 몇년간은 살거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그러시군요...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된장을 사셨어요? 아니면 일본 된장을 산건데 맛이 안 좋은 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얼마전에 한국 잠깐 갔다가 돌아오는길에 된장을 조금 사왔는데, 맛볼시간없어서 그냥 그대로 가져왔더니 이리됐네요^^;; 작년엔 여기서 한국된장(해찬#) 사서 먹었는데, 된장은 만들어 먹긴 힘들고해서 유기농매장에서 사왔거든요.
  • 작성자 김정숙,,,봉화 작성시간09.01.23 구입하시면,바로 냉장보관해야합니다,방부제가,들어가지않아서,장독에서는장기보관이괜찮으데.실온에서는,변질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냉장고에 들어있는거 샀고, 그리고 냉장고에 계속 보관했었는데도 저렇더라구요~
  • 작성자 정철기_허브향 작성시간09.01.24 네~~용기에 따라 변하는게 다르고요 많이 뭉쳐 있을때와 조금 냉장고에 보관할때는 아주 다름니다~~원인은 모르나 같이 어울러져 있을때와 조금덜어 다른용기에 뒀을때는 너무 차이남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작성자 김경숙 작성시간09.01.24 지인이 유기농 된장을 구매하고 황지현님처럼 된장냄새때문에 냉장고에 넣고는 먹지 않았는데....몇개월이 지나고 나니 맛난 된장이 되었다고 하더군요...아마 숙성이 덜 되어서 그럴꺼예요....숙성을 해 보셔도 될것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 안중희(투가리) 작성시간09.01.24 그럴수 있겟네요.어쩜 곰팡내가 아직 없어지지 않 아서 그럴수도.........
  •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4 아~~ 그럼 다른된장 먼저 먹고 냄새나는 된장은 맨 나중에 먹어봐야겠네요^^
  •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4 전통장류가 냉장고에 보관하면 ... 노천 항아리에 있을적의 신비하던 맛은 일단 없어지는 거 같더군요..
  • 답댓글 작성자 정철기_허브향 작성시간09.01.24 맞습니다 ~~전통장류는 냉장고에서 숙성함 안좋아집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