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내나는 된장 어떻하면 좋나요?? 작성자황지현(일본)| 작성시간09.01.23| 조회수642| 댓글 17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그건 수정이 어려울 듯 해요... 그렇게 잘못 된 된장을 말끔이 고칠 수 있다면 된장 잘 담그려 노력을 안 해도 되겠죠? 이상하면 수정한다 하고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고칠 방법이 없다니 ㅠ.ㅠ 버릴수도 없고, 냄새에 둔한 신랑이 다 먹어야겠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김혜숙(초원) 작성시간09.01.24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박보분(랑스) 작성시간09.01.27 옳으신 말씀ㅎㅎㅎㅎ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유기농으로 만든 거라고 해서 다 좋은 거 아닙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현 주소지가 경남이신가요? 닉네임에 일본이라 쓰신 건 왜 쓰신 건가요? 혹시 한국에 귀화하신 일본인이신가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지금 거주하는곳은 일본이고, 친정이나 시댁은 경남에있어요. 작년에 여기로 와서 몇년간은 살거같아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3 그러시군요...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된장을 사셨어요? 아니면 일본 된장을 산건데 맛이 안 좋은 건가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얼마전에 한국 잠깐 갔다가 돌아오는길에 된장을 조금 사왔는데, 맛볼시간없어서 그냥 그대로 가져왔더니 이리됐네요^^;; 작년엔 여기서 한국된장(해찬#) 사서 먹었는데, 된장은 만들어 먹긴 힘들고해서 유기농매장에서 사왔거든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김정숙,,,봉화 작성시간09.01.23 구입하시면,바로 냉장보관해야합니다,방부제가,들어가지않아서,장독에서는장기보관이괜찮으데.실온에서는,변질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3 냉장고에 들어있는거 샀고, 그리고 냉장고에 계속 보관했었는데도 저렇더라구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정철기_허브향 작성시간09.01.24 네~~용기에 따라 변하는게 다르고요 많이 뭉쳐 있을때와 조금 냉장고에 보관할때는 아주 다름니다~~원인은 모르나 같이 어울러져 있을때와 조금덜어 다른용기에 뒀을때는 너무 차이남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김경숙 작성시간09.01.24 지인이 유기농 된장을 구매하고 황지현님처럼 된장냄새때문에 냉장고에 넣고는 먹지 않았는데....몇개월이 지나고 나니 맛난 된장이 되었다고 하더군요...아마 숙성이 덜 되어서 그럴꺼예요....숙성을 해 보셔도 될것같아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안중희(투가리) 작성시간09.01.24 그럴수 있겟네요.어쩜 곰팡내가 아직 없어지지 않 아서 그럴수도.........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황지현(일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1.24 아~~ 그럼 다른된장 먼저 먹고 냄새나는 된장은 맨 나중에 먹어봐야겠네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맹명희 작성시간09.01.24 전통장류가 냉장고에 보관하면 ... 노천 항아리에 있을적의 신비하던 맛은 일단 없어지는 거 같더군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정철기_허브향 작성시간09.01.24 맞습니다 ~~전통장류는 냉장고에서 숙성함 안좋아집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