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게으른 농부 이제야 찰옥수수 정식 마감 했습니다

작성자김인숙(강원인제)|작성시간26.06.13|조회수148 목록 댓글 14

인제 에서 명이나물 농사하는 김인숙
게을러도 너무 게을러 가 아니고
산촌 이라서 봄에 5월 중순 까지
서리가 올때가 많아서 좀 늦은
파종을 하다보니 이제 서야 찰옥수수
심기를 마무리 했습니다

몆 년 전 부터 찰옥수수 농사를 줄이고
있는대 올해는 대푹 줄여서
찰옥수수 씨앗 4키로 4봉지를 2회에
걸처서 간격을 두고 심었습니다

자주 오는 비 때문에 심는 것이 늦어 지고
힘들긴 했어도 비님 덕도 많이 보아습니다
1차로 심은 찰옥수수는 모살이 잘 해서
잘 자라고 있어서 또 농녀에 마음을
즐겁게 해 주기도 하고요

1차로 심은 미백찰옥수수
이만치 자랐습니다

2차 찰옥수수 모종들
찔끔 대는 비에 정식이 좀
늦은걸

짬에 밭손질 하면서 조금씩 열심히
심다 보니 다행이도

부부가 열심이 하니까
정식 완료 와우~~~
얼마나 홀가분 하고 행복 한지요
이런 기분 농사군이 누리는 큰
행복 이고 보람 이지요
모두들 건강 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김인숙(강원인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감사 합니다
    풍농 기원 주시니 꼭
    풍농 될꺼에요
  • 작성자김도희(수원) | 작성시간 26.06.14 10평 텃밭도 멀칭들 다 하는데 (저는 환경 생각해서 안하지만 주위분들 잡초매트까지 완전검정비닐나라입니다)
    대농이신데 멀칭안하고 쵝오이십니다!!
    댓글 이모티콘
  • 답댓글 작성자김인숙(강원인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감사 합니다
    대농 이다 보니 관행 농으로
    농사 하고 있습니다
  • 작성자강필희(울산울주) | 작성시간 26.06.16 수고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김인숙(강원인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감사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