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댓글작성자맹명희작성자 본인 여부작성자작성시간15.09.08
마지막에 끓일 때,.. 오래 끓일 수록 달아집니다. 더 오래 끓이면 조청도 되고 엿도 되는 거니까요.. 단호박이나 고구마를 갈을 때 새 물을 넣고 갈지않고 식혜의 국물을 넣고 갈아넣었는데... 그것도 당도에 도움은 되었을겁니다.
작성자이유경(분당)작성시간16.06.23
선생님~~ 매번 도움 너무 많이 받고 있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리구요. 저 어제 처음 해봤는데. 밥알이 잘 뜨지 않고 달지가 않았습니다. 최사장님 엿기름 쓰긴했는데. 상온에 거의 9개월을 보관했던건데. 그래서 문제 있는 걸까요? 그리고 마지막에 식혜를 한번 끓여주는건가요? 취사로 하고 얼마나 있어야 하나요. 바쁘신데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