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고구마로 식혜를 만들어 보았더니,,,제 입맛에는 이게 제일 좋네요..

작성자맹명희| 작성시간15.09.08| 조회수1568| 댓글 39

댓글 리스트

  • 작성자 최명희(창동) 작성시간15.09.08 역시나 맹선생님의 지혜는 따라갈수가 없네요
    넘볼수 없는 솜씨에 감탄만 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박미정(경북칠곡) 작성시간15.09.08 추석에는 따라쟁이 해볼랍니다....
  • 작성자 박혜란(전북) 작성시간15.09.08 혹시 설탕은 하나도 안넣으시는건가요?
    어제 그냥 식혜 따라쟁이 해봤는데 단맛이 별로 안나던데요
    제가 한 방법에 문제가 있을까요?
    저는 모든 재료의 양을 반으로하고 물도 3리터 했습니다
    솥이 작은 관계로..
    단맛의 정도 궁금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09.08 입맛은 주관적인거라.... 내가 달다고 남도 달은게 아니겠죠..
    내일 이거 받으시는 분이 3분이고 내일 보내면 모레는 곽은영님도 받으실건데....
    그 분들에게 당도가 어떠하더냐고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09.08 마지막에 끓일 때,.. 오래 끓일 수록 달아집니다. 더 오래 끓이면 조청도 되고 엿도 되는 거니까요..
    단호박이나 고구마를 갈을 때 새 물을 넣고 갈지않고 식혜의 국물을 넣고 갈아넣었는데... 그것도 당도에 도움은 되었을겁니다.
  • 답댓글 작성자 박혜란(전북) 작성시간15.09.08 맹명희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다시 시도 해보겠습니다^^*
  • 작성자 강필희(울산) 작성시간15.09.08 식혜 여러 가지 시도하시는군요
    저는 비트가 좀 있는데 비트색갈 한번 해볼려구요
    여러가지 배웁니다 맹선생님 께
    고맙습니다
  • 작성자 강은주(대전) 작성시간15.09.08 입맛이 도는 식혜네요
    아이디어가 별처럼 반짝이세요~
    저두 이번 추석에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김황숙(관악) 작성시간15.09.09 감탄이 절로 납니다
    전에 시집살이 할땐 엄청나게 했었는데 이젠 그 일이 없어지니 시들해 졌었거든요
    맹쌤 덕분에 의욕이 다시 활활~~늘 감사 합니다
    지치지 않는 열정 본 받고 샆습니다
  • 작성자 맹명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09.09 단호박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이렇게 하지 마세요..
  • 작성자 윤양순(서울성동) 작성시간15.09.09 와우 색상이 넘 예뻐요^^
  • 작성자 정영숙(양평) 작성시간15.09.09 와우 넘 맛있어보여요 ~~~ 목감기에 아침도 못 먹었는데 사진만 봐도
    한사발 마신것같이 기분좋아집니다
    감기나으면 저도 도전해보려고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작성자 조숙재(시골부부) 작성시간15.09.09 단호박도 식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엿질금을 식초만든다고 다 썼는데 주문해야겠습니다.
    에효 언제나 카페관리하시느라 힘든 것 이럴 때 표 납니다.
    그래도 저희는 즐겁고 새로운 것을 알게되어 행복이 됩니다.
  • 작성자 최 향순(명가소금) 작성시간15.09.09 아무리 바빠도 단호박과 고구마로 식혜 만들어 보겠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09.09 최향순님은 쌀 대신 소금을 한 대접 넣고 하실 것 같습니다.
  • 작성자 안병선(진해,다담) 작성시간15.09.09 슬픔을 아름다운 행복으로 성화시키는 지기님의 넓은 사랑 정말로 대단하시고 훌륭하십니다.
    지기님 덕분에 좋은 먹을거리 편하게 제공 받을 수 있어 저 또한 행복합니다.
    늘 고맙고 감사합니다.
  • 작성자 이유경(분당) 작성시간16.06.23 선생님~~ 매번 도움 너무 많이 받고 있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리구요. 저 어제 처음 해봤는데. 밥알이 잘 뜨지 않고 달지가 않았습니다. 최사장님 엿기름 쓰긴했는데. 상온에 거의 9개월을 보관했던건데. 그래서 문제 있는 걸까요? 그리고 마지막에 식혜를 한번 끓여주는건가요? 취사로 하고 얼마나 있어야 하나요. 바쁘신데 질문이 너무 많아서 죄송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6.06.23 전음1에 자세히 올린 거 많으니
    잘 찾아보세요.
  • 답댓글 작성자 이유경(분당) 작성시간16.06.23 맹명희 네. 전음방2만 열심히 찾았네요. 1가서 찾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