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꼴뚜기 넣고 마늘쫑(고은주 님)볶았습니다.
먼저 마늘쫑을 적당한 길이로 잘라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넣고 체로 건져냅니다.
꼴뚜기도 마찬가지로 하고요.
달군 팬에 식용유 두르고
데친 마늘쫑을 넣고 볶습니다.
마늘쫑이 어느정도 부드러워졌다 싶을 때
다진 마늘, 액젓(김지곤 님), 참소스(김은정 님), 올리고당, 후춧가루, 물을 넣고 개어 놓은 장을
붓고 볶다가 끓기 시작하면
꼴뚜기를 넣고
2~3분 볶아줍니다.
통깨도 뿌리고
불끄고 마지막에 참기름 조금 넣고 잘 저은 후,뚜껑 덮고 5분간 뜸들이면
맛난 꼴뚜기 마늘쫑볶음이 되지요.
아주 쉽죠 잉~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