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카페상품 요리

유만성 님의 약도라지

작성자김병수(아마도난)|작성시간24.02.28|조회수597 목록 댓글 4

로 무침과 구이를 했습니다.

먼저 도라지를 쌀뜨물에 담가 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쓴 맛이 조금 가셔져요.

저는 되도록이면 껍질을 벗기지 않고
문질렀답니다.

아무리 살살 문지른다 해도 벗겨지긴 하죠.

손질한 도라지는 다시 쌀뜨물에 담가 놓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체에 담아 물기를 빼서는

굵은 부분과 가는 부분을 분리하고

굵은 부분은 배를 갈라서

도마에 놓고

방망이로

두드리면

양념이 잘 밴답니다.

먼저 참기름과 간장을 섞은

油醬을 발라서

밑간을 해서 재워놓고

간이 배는 동안 고추장, 간장, 매실액, 참기름으로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간이 뱄으면

버무릴 그릇에 도라지를 담고

양념을 붓고

버무리기만 하면

돼요.

먼저 잔뿌리부터

구워서

먹어 보고

굵은 것도

먹어 봤는데,

굵은 게 식감이 좋더이다.

하지만 구운 것보다는 날 것이
향도 더 좋고 맛난 거 있죠.

때마침 치킨이 있어서

치킨무대신 날도라지를 얹어 먹었더니

그다음은 말 안 할래요~ ㅎ

시장에서 가늘게 갈라서 파는
흰 도라지와는 전혀 다른 맛과 식감을 즐겨 보십시오~
유만성 님~
잘 먹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오현숙(수원) | 작성시간 24.02.29 정말 약도라지네요
    이름은 남자 이름 인데 요리올리시는것보면 요리사수준이거든요~~ㅎ
  • 답댓글 작성자김병수(아마도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2.29 家庭主夫입니다. ㅎ
  • 작성자유만성(강원정선) | 작성시간 24.02.29 멋진 카페상품요리에 마치 작품을 보는 느낌입니다 우리 도라지로 맛난 구이 무침 만들어 주심에 감사합니다 맛있게 만들어 드시고 늘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김병수(아마도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4.02.29 늘 좋은 먹거리를 생산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