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구매자/상품후기

건가지&고등어조림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작성시간26.06.05|조회수192 목록 댓글 3

건나물 - 작년에
박지애님 한태 골고루
주문해서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지를 택했네요

아직도.호박.고사리 토란대 남아 있는데 장마지면
해 먹어야 겠어요

가지 고등어 조림 입니다

건가지를 물에 빠락 빠락
주물러 씻어 행궈줍니다

여기에 간장 굴소스 마늘
고추가루.후추 무쳐줍니다

이렇게 무쳐요

양파.마늘.청양고추.꽈리고추

고추가루.대파.
간장.액젓.복숭아청 미림 .
잘 섞어 줍니다

무쳐놓은 가지위에 고등어
한마리 올려요

만들어 놓은 양념 얹어요
육숫물 반대접 부어줘요

강불로 끓여줘요

뚜껑닫고 꿇여주고
뚜껑열고 국물 떠 올려줘요

뚜껑 열고 국물 또 떠올려주고
약불로 끓여요

.

다 끓여 진것 같에요
5분 뜸 들였어요

가지가 퍼지지 않고 꼬독하며
부드럽습니다

참 맛있어요

가지가 쫄깃하고 맛좋아요

밥 많이 먹게 되네요
국물이 밥 비비기도 좋네요

잘 먹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김성혜(대전유성) | 작성시간 26.06.05 영양 만점에 엄청 맛나겠습니다
    그런데 구이용 고등어는 이미 간이 돼 있는데 조림해도 짜지 않은지요?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짜면맛이 없지요
    물에 담궈서 짠기를 빼서해야
    맛 난 양념을 먹어서 맛이 나지요
  • 작성자김성혜(대전유성) | 작성시간 26.06.06 아~ 물에 담궈 짠기를 빼내고 하셨군요
    참고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