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맹명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6.06.14 어느 분이 5년 숙성 또는 10년 숙성 @@청이라는 문구를 넣고 판매하는 걸 ..그 년차 글자 좀 지우라 했습니다.
그게 팔지 못해서 남은거지.... 애초터 일부러 그렇게 오래 묵히려 작정했던 게 아닐 거고...
참나무통에서 발효시키는 술과 달리
설탕으로 부패 막으며 과일 성분과 즙을 뽑아내자는 거지,
그게 여러 해 묵는다고 더 많은 혹은 더 좋은 효소가 생길 수가 없는 거잖아요.
거르는 건 일년 후라도 괜찮고 ...두고 쓰는 건 고농도의 설탕물이라 변질이 안 되니 오래 두고 써도 되지만 더 좋아진다고는 생각되지 않아요.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