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재 635페이지 첫째줄에 에치고무는 아라비아고무에 산을 섞는 다고 되어있는데 산을 섞는 이유가 있나요? 화학작용 때문에 섞는 건가요?
교재 635페이지에 스펀지로 물칠해주는 이유는 배수성의 원리뿐만 아니라 프레스로 찍을때 작품이 잘 찍히는 것도 도움이 되나요?
교재 638페이지에 석판종류에서 ‘대신 많은 한정부수를 찍어 갈때 묘선들이 다소 굵어 지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