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수강생 질문방

표현 자료포함 질문

작성자미피미피|작성시간26.06.10|조회수56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701p 서예

일파삼절은 구체적으로 어디서 활용되었는지 궁금합니다

 

539p 디자인

회전혼합은 도판에서 색이 주황색으로 혼합되어 보이는데 평균값 채도가 순색보다 낮아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회화475p 곽희 등의 원근묘출은 삼원법, 육원을 말하는 것이고 다빈치의 원근법과 대응되는 것은 인상으로 표현한 육원도 해당되는지,역원근법은 부감시로 심원이랑 대응되는지 궁금합니다

 

472p 르네상스 개념 디세뇨에서도 소묘가 선을 위한 게 아니라 명암이나 형태감 데생 중심이라는 뜻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관념에 의한 고유색도 사용한건지 궁금합니다

492p프레스코

카르톤의 파운싱 기법이 동양에서도 사용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555p 동양 프레스코

 

501p 소묘

드로잉 디세뇨의 목적중 눈과 손의 협응력에 의한 기초 조형 능력 배양..등에 가치를 둔 것은 루소의 영향을 받은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후에 드로잉 만 파울 미니피 프랭클린도 루소의 영향을 받고 윌터 스미스는 로크와 같은 입장인지 궁금합니다..

559p 모노파

모노파와 아르테 포베라 둘 다 원초적인 물질 자체를 드러내는데 모노파는 사물과 인간의 관계를 어떻게 강조하는지 궁금합니다 뉴먼처럼 감상의 존재를 확인시켜주는 방법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서미 393p 아르테포베라에서는

(사진과 이어서 ) 개념적인 이해가 아닌 감각적인 방식로 매스 힘 움직임이 이루는 긴장을 인식한다고 나와있어서 차이가 궁금합니다

587p 과슈

과슈는 아리비아 고무의 함량이 아니라 안료의 함량이 높아서 명도 조절을 해도 불투명성이 사라지지 않는 건지 궁금합니다...
물감마다 안료에 차이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동양의 안료처럼 서양 안료도 궁금합니다

그림 표면에 가공하는 텍스처 기법에서 텍스처와 마티에르 차이가 궁금합니다

 

 
조각 661p
허버트 리드의 공간 속 드로잉 개념 궁금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