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쥐띠 동호회

6월3일 수요일 쥐방출석부..

작성자산하 [山河]|작성시간26.06.03|조회수124 목록 댓글 59



앞,뒤,좌우
병풍처럼 가로막힌
산골에 쳐박혀 살다 보니
하루 날씨에 민감하게 삽니다

하루는 파란하늘 구름에 감탄하고
하루는 선명한 빗줄기 보며 멍해지고
어느날엔
신선이 산다는 하늘밑 첫마을에
서 있는 것 같은
안개에 쌓여 몽롱하게 지냅니다

어제가 지리산속 같은 아침이였습니다


우리는
지나가 버린 시간에 얽매여 산다
후회하고
아쉬워하고
원망하며
스스로의 멱살을 잡으며 산다

그러다 보면
남에게 탓을 돌리기도 하고
결과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기도 한다

오히려, 생각의 전환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기도 하고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오기도 한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대로"
뭐..노래 아시죠
흥얼거려 봅니다
아침부터ㅡㅡㅡ



법정스님이 어느날 버스를 타려고
막 뛰었는데 안타깝게도 아주 간발의
차이로 버스를 놓치고 말았대요. 
 
순간, 머리속에서 이런 자책이 들더래요. 
"에이! 조금만 더 빨리 나올 걸!" 
이렇게 말하고 나니 마음이 점점
더 불편해지더래요. 
 
그때, 법정스님은
자신의 생각을 바라보면서 
생각의 물꼬를 바꿨대요. 
 
"내가 탈 버스는 다음 버스인데
내가 조금 빨리 나왔구나." 
이렇게 생각하니 마음이
한없이 편해지더라는 거예요. 
 
그렇습니다. 
 
우리가 세상을 살면서 
변함없는 사고의 고착성 때문에, 
자신을 스스로 비하하고 안되는 쪽으로만
생각하지는 않았는지요?

긍정적인 사고는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요. 
바로 법정스님의 생각, 
이것이 바로 <발상의 전환>이겠지요. 
 
생각하나 바꿨는데 
마음은 불편과 편안을 오고 갑니다. 

우리가 살아가며
일상으로 부딪히는 문제의 고민에서
순간순간의 발상의 전환으로,
그 느끼는 결과는 행복과 불행으로 
전혀 판이하게 달라지게 되지요. 

오늘 나에게 일어나는
어떤일도 이왕이면

<발상의 전환>을 좋은 방향으로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런지요?  


선거는 꼭꼭..
결정은 내 맘대로ㅡㅡ

그리고, 편안하게 누리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승승장구 | 작성시간 26.06.03 아이구야
    어쩐데
    놓쳧어요~~^^
    타이밍을 ~~?
    출석하고 가야는데
    아침부터
    꼬였어요~~^^
  • 답댓글 작성자승승장구 | 작성시간 26.06.03 어제
    퇴근길 꽃 화분 하나싣고
    오늘은
    용달차를 불러서
    한차 집으로
    실어다 놓고
    투표하고
    거내처
    긴급 제품
    깍꼬
    또 깍꼬
    있지요
    사임당 누님은
    저만치 가시고~~~~^^
  • 답댓글 작성자승승장구 | 작성시간 26.06.03 승승장구 이뿐공주친구님
    춤을 너무 잘춘듯~~?
    개소식에
    꽃 💐 축하 화환을
    용달차로
    한차 선물 받았어요
    에이
    꽃보다 사임당 이 좋은데~~~ㅋ
  • 답댓글 작성자산하 [山河]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3 오시느라
    수고하셨슈ㅡㅎㅎ
    이제 엔돌핀이 돌지요??
    저녁밥 맛나게 드시고
    힘내!!!!
  • 작성자다솜이 | 작성시간 26.06.03 아이구야..~~
    오늘도 늦게 다시 다녀갑니다.

    힘이 없어요..ㅠ~~~~
    위에 다녀가신 소중한 분들 무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시원하게 주무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