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기대하며 산다
날 좋아해 주면 좋겠다고
날 착하게 봐주면 좋겠다고
사람은 누구나 실망하며 산다
절망을 마주하기도 하고
슬픔을 느끼기도 하고
기대 때문에 여러 감정에 휘둘리는 것이다
그리고 이 감정은 타인이 나를
어떻게 바라볼까 하는 생각으로 확장된다
타인이 나로 인해
섭섭하거나 안타까워할까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것이다
결국 기대라는 가면에 가려
나를 잃은 채로 타인에게만 맞추다 보니
나의 시간이 사라진다
하지만 기대에 못 미친다고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지는 않는다
타인에게 실망감을
섭섭함과 당황스러움을 안겨주면 어떤가
상대의 기대를 맞추기 전에
나의 기대를 먼저 맞춰주자
내가 행복했으면 하는 기대
내가 즐거웠으면 하는 기대
내가 자유로웠으면 하는 기대를
남 감정 맞추느라
나의 감정을 놓치면 안 된다
남 기대 맞추느라
나를 잃으면 안 된다
내가 없는 삶은 어떤 의미도 없다
(작은 별이지만 빛나고 있어 中) / 소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트레이 작성시간 26.06.10 ^^
다녀가여ㅕㅕㅕ ㅎ
한날도 쉰나게 ~ -
작성자초선(단양) 작성시간 26.06.10 댕기가여~~~^^
-
작성자대장군 작성시간 26.06.10 원숭이도 다녀가요 . 오늘도 즐겁고 건강하게 힘찬 날이 되세요 .
-
작성자강지윤 작성시간 26.06.10 오후 방글방글 ㅎㅎ
햇빛 반짝반짝
쨍한 오후입니다
좋은하루 ~
웃음 가득한날 보내세요 ^^
-
작성자지 애 작성시간 26.06.10 내가 없는 삶은 어떤 의미도 없다
형광펜으로 밑줄 쫘악 그어 봐요 ㅎ
토끼방에 함께하신 님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