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토끼띠 동호회

2026년 6월 22일(월) ♡♡토끼 사랑방♡♡

작성자동녘의 아침|작성시간26.06.22|조회수91 목록 댓글 17

 

할 수 있을 때 인생을 즐겨라

 

할 수 있을 때 인생을 즐겨라. 걷지도 못할 때까지

기다리다가 인생을 슬퍼 하고 후회하지 말고, 

몸이 허락하는 한 가보고 싶은 곳에 여행을 하라. 

 

기회 있을 때마다 

옛 동창들, 옛 동료들, 옛 친구들과 회동 하라. 

그 회동의 관심은 단지 모여서 먹는 데 있는 게 아니라, 

인생의 남은 날이 얼마 되지 않다는 데 있다.

 

돈! 은행에 있는 돈은 실제로는 나의 것이 아닐 수 있다. 

돈은 써야할 때에 바로 써라. 

 

늙어 가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자신을 

잘 대접하는 것이다.  사고 싶은 것 있으면 

꼭 사고 즐거워하라. 

즐거운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질병은 기쁨으로 대하라. 가난하거나 부하거나, 

권력이 있거나 없거나,  모든 사람은 생로병사의 

길을 갈수밖에 없다.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  그것이 인생이니까. 

병이 들면 겁을 먹거나  걱정하지 마라.

 

장례식 문제를 포함하여  해결하지 못한 문제들은 

건강할 때 미리 손을 보라.

그래야 언제든지 후회 없이 이 세상을 편히 떠날 수 있다. 

 

몸은 의사에게 맡기고,  목숨은 하늘에 맡기고, 

마음은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

 

자식들이나 손자들에 관한 일들에 대해서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기만하고, 

입은 다무시고,  배후에서 조용히 기도하며 

이런 원칙을 세워보는 것이다. 

 

자식들과 손자들이 스스로  독립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나에게 있어서  가장 큰 행운이다.

 

- 좋은 글 중에서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동녘의 아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피터님 오늘도 머덥네요..건강 잘 챙기시길..출첵 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피 터 | 작성시간 26.06.22 동녘의 아침 오후시간도 알차게 보내세요~
  • 작성자대장군 | 작성시간 26.06.22 토끼방에 들렀다가 좀 쉬고 갑니다 .
    오늘도 즐겁고 싱그러운 복된 날이 되세요 .
  • 답댓글 작성자동녘의 아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대장군님 토끼방에 들러 푹 쉬고 가시는 지요..토끼방 출첵 감사 합니다.
  • 작성자지 애 | 작성시간 26.06.22 한 주의
    시작이
    가벼웠길
    바라면서
    다녀 갑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