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퀴즈방

기쁨을 주는 사람

작성자제로|작성시간26.06.16|조회수110 목록 댓글 39

'마음이 즐거우면 기쁨으로
하루 종일 걸을 수 있는데
마음이 슬프면
얼마 가지도 못해서 피곤해진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

그냥 걸어서 가는 것은 체력이 받쳐주지만
마음에 따라 가까운 길도
먼 길을 온 것처럼 힘들고
먼 길도 가까운 길을 온 것처럼
힘들지 않음을 느낍니다.

기쁨이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것인데
특히 어린아이가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 기쁨은 어느새 보고 있는
사람에게도 전달됩니다.

우리는 누군가를 기쁘게 할 수도
슬프게 할 수도 화나게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기쁘게 하는 것만큼
자신이 행복해지는 일은 없습니다

기쁨을 조건으로 생각하지 않고
일상에 늘 함께하면서
누군가에게 공유하는 우리가 된다면
슬플 일도 화날 일도 줄지 않을까요?

한 주를 돌아봅니다.
한 주간 내가 기쁨을 준 사람들이 있을까?
아니면 좋지 않은 언행으로
언짢게 한 사람들은 없을까?

사람은 늘 기쁠 수만도 없고
슬플 수만도 없습니다.
그러나 누군가에게 기분 좋은 말을 하고
기왕이면 배려하고 이해하며 살다 보면
슬프고 화나는 날보다
기쁘고 행복한 날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요?

# 오늘의 명언
기쁨을 주는 사람만이
더 많은 기쁨을 즐길 수 있다.
– 알렉산더 듀마 –

첫번째 문제
세글자 ㅇㄹㅇ

두번째 문제
네글자 ㅅㅎㅁㅈ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이웃남 | 작성시간 26.06.16
    기쁨을 돈을 주고 살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ㅋ~

    아가의 활짝 웃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행복이 큰 파도처럼 급 몰려 오지요~

    지나가는 아가만 봐도
    기분이 바로 업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제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돈이 많으면 행복도
    돈이 전부가 아니지만 ㅎ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제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축하드립니다 ㅎ
  • 작성자제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어린이
    시험문제

    지애님도 틀릴 때가
    깜놀 했어요 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