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돈이 많으면 행복 할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부는 맞다. 삶을 돌아 보거나, 윤택함이 있어
맞지만 가정, 일 ,사람과 사람이 부대끼며 보내
는 하루 하루 스트레스와 해결 해야할 문제 들
이 행복하다는 감정을 잊고 지내게 만든다.
돈 들여 큰집으로 이사를 하면 그때는 행복하다
하지만 몇날 몇달이 지나면 덤덤해 진다.
오뚜기처럼 행복수준을 원점으로 돌려 버리는
쾌락적응 이라는 마음에서 일어나는 현상이 행
복의 발목을 잡는다. 돈이 없어도 행복수준 을
낮추면 행복해 질수 있는것은 이런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는 4가지 행복
이 있다.
남여의 잠자리-부부가 되었던 애인이 되었던 행
복감을 느끼게 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이 행복을 위해 남자가 자주 껄떡대기도 한다.ㅎ
대화-대화는 친밀감과 유대감을 강화 시키는 마
치 원숭이 털고르기와 같다고 하고 우호적 관계
와 외롭지 않다는 감정으로 행복을 느끼게 한다.
운동-운동은 땀흘림이나 재미로 우리를 행복하
게한다. 도파민이 방출 되어 행복감을 느끼게 되
는데 과한 경우 중독에 이를수도 있다.
음식-우리가 동물 이라는것을 생명유지가 왜 중
요 한지를 느끼게 하는 행복 인데 늘 우리는 이
행복을 구하게 되어 있지만 아름다움과 건강을
찾아야 하는 다이어트에는 장애물 이기도 하다.
흐르는 세월로 인해 따라오는 고립과 외로움 으
로 생기는 여러 질병과 회복의 지연이 우리를
점점 힘들게 한다. 운동하고 마주하고 먹고 떠들
수 있다면 고립과 외로움의 부정적 감정으로 부
터 행복을 돼찾아 올수 있다.
까페 활동이 긍정적인 이유 이기도 하다.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곰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예 감사합니다. 자연스럽게 떠나
가는 사람도 많아지고 경제적활
동을 놓게 되니 만남의 횟수도 줄
고 나이드니 삶이 서늘 해지기도
하고 외로움을 털어내는 방법은
대면과 소통인것 같습니다. -
작성자대장군 작성시간 26.06.22 좋은 글 잘 읽어 봅니다 . 오늘도 즐겁고 싱그러운 복된 날이 되세요 .
-
답댓글 작성자곰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예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바람 작성시간 26.06.23 먼저 사람이 왜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죽음뒤에는 어떤일이 있는지 아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우리처럼 나이든 사람들은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곰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3 맞는 말씀 입니다. 그런데 죽음 뒤는 알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