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인문학방

일상에서 의 행복

작성자곰솔|작성시간26.06.21|조회수53 목록 댓글 6

우리는 돈이 많으면 행복 할것이라고 생각한다.

일부는 맞다. 삶을 돌아 보거나, 윤택함이 있어 

맞지만 가정, 일 ,사람과 사람이 부대끼며 보내

는 하루 하루 스트레스와 해결 해야할 문제 들

이 행복하다는 감정을 잊고 지내게 만든다.

 

돈 들여 큰집으로 이사를 하면 그때는 행복하다

하지만 몇날 몇달이 지나면 덤덤해 진다.

오뚜기처럼 행복수준을 원점으로 돌려 버리는

쾌락적응 이라는 마음에서 일어나는 현상이 행

복의 발목을 잡는다. 돈이 없어도 행복수준 을

낮추면 행복해 질수 있는것은 이런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는 4가지 행복

이 있다.

남여의 잠자리-부부가 되었던 애인이 되었던 행

복감을 느끼게 하는 확실한 방법이다.

이 행복을 위해 남자가 자주 껄떡대기도 한다.ㅎ

대화-대화는 친밀감과 유대감을 강화 시키는 마

치 원숭이 털고르기와 같다고 하고 우호적 관계

와 외롭지 않다는 감정으로 행복을 느끼게 한다.

운동-운동은 땀흘림이나 재미로 우리를 행복하

게한다. 도파민이 방출 되어 행복감을 느끼게 되

는데 과한 경우 중독에 이를수도 있다.

음식-우리가 동물 이라는것을 생명유지가 왜 중

요 한지를 느끼게 하는 행복 인데 늘 우리는 이

행복을 구하게 되어 있지만 아름다움과 건강을

찾아야 하는 다이어트에는 장애물 이기도 하다.

 

흐르는 세월로 인해 따라오는 고립과 외로움 으

로 생기는 여러 질병과 회복의 지연이 우리를

점점 힘들게 한다. 운동하고 마주하고 먹고 떠들

수 있다면 고립과 외로움의 부정적 감정으로 부

터 행복을 돼찾아 올수 있다. 

까페 활동이 긍정적인 이유 이기도 하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곰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예 감사합니다. 자연스럽게 떠나
    가는 사람도 많아지고 경제적활
    동을 놓게 되니 만남의 횟수도 줄
    고 나이드니 삶이 서늘 해지기도
    하고 외로움을 털어내는 방법은
    대면과 소통인것 같습니다.
  • 작성자대장군 | 작성시간 26.06.22 좋은 글 잘 읽어 봅니다 . 오늘도 즐겁고 싱그러운 복된 날이 되세요 .
  • 답댓글 작성자곰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예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바람 | 작성시간 26.06.23 먼저 사람이 왜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죽음뒤에는 어떤일이 있는지 아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특히 우리처럼 나이든 사람들은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곰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맞는 말씀 입니다. 그런데 죽음 뒤는 알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