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무일물이라
그저 생각으로만 있는 것이니
생각 생각을 말아라.
모든 생각은 헛된 것이니
무념이 최고이니라
무상이 최고이니라.
무주가 최고이니라.
마음밖으로 향하지 마라
마음 밖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라.
남의 인정에 일희일비 하지마라
남의 인정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도 내 생각을 어떻게 할 수 없는데 남이야
오죽하랴
다음검색
본래 무일물이라
그저 생각으로만 있는 것이니
생각 생각을 말아라.
모든 생각은 헛된 것이니
무념이 최고이니라
무상이 최고이니라.
무주가 최고이니라.
마음밖으로 향하지 마라
마음 밖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라.
남의 인정에 일희일비 하지마라
남의 인정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나도 내 생각을 어떻게 할 수 없는데 남이야
오죽하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