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베껴 따라 해봤자 외신들 평가대로 삼성이 얼마나 대단한 회사인지를 더 돋보이게 해줄 뿐이야. 이번에 중국이 제대로 참교육당하는 그림이 나올 것 같은데 삼성을 응원하신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 주시고 여러분들의 의견은 댓글로 부탁드려요. 님들 얼마 전 중국에서 삼성전자 기술웅 쳐가서 난리가 났던 CXMT가 상장한다는 거 알고 있었어? 그 소식을 들은 재웅이 형이 도둑놈들 제대로 참교육해 줄 거라며 난리가 난 상황인데. 무슨 일인지 내가 알려 줄 테니 딱 집중해 봐 이번 상장으로 들어오는 분이 10조 원이 넘어. 공기 증시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규모야. 그 돈으로 삼성 잡아먹겠다고. 두 눈 부릅뜨고 벼르는 중 중이지 점유율도 작년 3%에서 올해 8%로 뛰었어. 그러니까 여기저기서 부를 붙여. 이러다 삼성 밀리는 거 아니냐고. 근데 재용이 형은 이걸 비웃기라도 하듯 이미 몇 달 전에 다음 라운드를 끝내 놨어. 지난 2월 세계 최초로 HBM사를 양산했거든. AI 반도체에 들어가는 제일 비싼 메모리 중국은 총내도 못 내는 걸 삼성이 세계에서 제일 먼저 찍어낸 거야. 그러고는 NVIDIA랑 AMD 최신 칩에 둘 다 꽂혔어. AI 시장 큰 손들이 삼성을 골랐다는 뜻이지 17%까지 밀렸던 점유율도 다시 30%대로 올라오는 중이고 여기에 한 술 더 떠서 미국 국방부는 아예 CXMT를 중국 군사 기업으로 찍어 버렸죠. 세계 시장에서 사실상 퇴출시킨 거야. 미국 입장에서는 아무리 메모리가 아쉬워도 삼성 같은 기업이 있는데 중국산을 받을 필요 없다는 뜻이죠. 당연히 정부도 든든하게 비를 받쳐 주었지. 이재명 대통령이 2월에 반도체 특별법을 통과시켰거든. 세금 깎아 주고 절차 건너뛰게 해 주고 세계 1등 반도체 국가 만들겠다던 1호 공약을 법으로 바꾼 거야. 기업은 기술로 치고 정부는 길을 깔고 돈만 쏟으면 되는 거였으면 미국이 진작에 삼성 수십 개는 만들었겠지. 근데 못 해. 베끼는데도 급이 있는 거야. 결국 중국이 아무리 거대 자본을 들이부어서 삼성 거 훔쳐 베껴 따라해 봤자 외신들 평가대로 삼성이 얼마나 대단한 회사인지를 더 돋보이게 해 줄 뿐이야. 이번에 중국이 제대로 참교육당하는 그림이 나올 것 같은데 삼성을 응원하신다면 구독과 좋아요 눌러 주시고 여러분들의 의견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