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들이 미국 무기 대신 한국을 선택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하자. 전 세계 방산업계가 뒤집혔습니다. 사우디가 천궁투 인도를 앞당겨 달라고 직접 타진했고 UAE는 한술 더 떠 수송기 여덟 대를 대고 공군 기지까지 보냈습니다. 3월에는 급한 대로 요격탄 30발만 가져갔는데 석 달 만에 포대 전체를 앞기보다 반년이나 앞당겨 통째로 실어 갔는데요. 성궁투 한 포대가 발사돼 내대 레이더에 통제소까지 센트라 수송기 8대 나눠 실어야 할 만큼 거대한 체계죠. 사실 UAE에서는 원래 배로 가지고 가려고 했지만 이러한 전쟁이 오래 지속되자 한국 무기가 너무 필요해서 수송기까지 띄운 것인데 이게 바로 대한민국 K 방산의 힘 아닙니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