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계(절대)서 나온 나그네다. 허공을 건너갈 나그네다. 불교는 제
계(彼岸, 니르바나님)에 가야 한다고 반야바라밀다(Pajna Paramitta)
라고 한다. 이 세계는 이변계(二邊界)인 상대세계다. 이게 있으면 저게
있다. 미(美)가 있으면 추(醜)가 있다. 이게 상대세계이다. (1960)
다음검색
나는 계(절대)서 나온 나그네다. 허공을 건너갈 나그네다. 불교는 제
계(彼岸, 니르바나님)에 가야 한다고 반야바라밀다(Pajna Paramitta)
라고 한다. 이 세계는 이변계(二邊界)인 상대세계다. 이게 있으면 저게
있다. 미(美)가 있으면 추(醜)가 있다. 이게 상대세계이다. (1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