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든 공통점은 누구에게 전도받아 믿기 시작한 신앙생활이 아니고 혼자서 성경책을 구해다가 읽어 가면서 신앙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내가 듣기로는 신약성경을 먼저 읽고 나서 구약성경을 구해 보았다고 한다. 신약 먼저 읽고 시작한 믿음과 구약 먼저 읽고 시작한 신앙생활은 너무나 다르다. 구약을 보면 하나님께서 특별한 민족을 선택해서 복을 주신다고 한다. 그래서 구약을 먼저 읽은 사람은 하나님을 믿으면 복을 받아 세상에서 출세하고 돈도 잘 벌고 건강하고 자식도 잘 된다는 신앙관을 갖게 된다. 반면에 신약을 보면 예수는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과 함께하셨다. 그리고 그의 제자들은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갖은 핍박과 고난을 받으면서 신앙생활을 한다. 그래서 신약을 먼저 읽은 신자들은 예수처럼 살고자 재산을 팔아 가난한 이들을 돕고 어렵게 살면서도 천국의 소망을 갖고 신앙생활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