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음식

[후기]햇마늘 작업후기

작성자해리포터|작성시간26.06.09|조회수554 목록 댓글 38

✔️ 영수증만 올리지 않기 ✔️

후기 작성시 지역 및 정보를 제목에 명시하기 바랍니다

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달곰님들 드뎌 올해 햇마늘 어제 작업했어요

예전에 마늘밭 사진 한번 올린적 있는데

작년 가을에 다른 집보다 이주 정도 늦게 심어서 

올해는 찬찬히 수확할려고 맘 먹었는데요

그게 내맘 같지가 않드라구요

 

그냥 한집이 캐기 시작하면 게임 끝

너도 나도 다들 마늘캐느라 6월 첫주가 동네가 핫해요

그걸 지켜보자니 직장다니는 저는 맘만 급해져서

얼릉 안캐면 마늘이 큰일 나는줄~~~

 

그제 일요일 동트기전 새벽 5시부터 시작해서

8시 반까지 마늘캐고 나니 허리가 아프요

일요일 하루 바짝 말리고 나니

어제 날씨가 선선하니 구름끼고 바람불고

아주 그냥 밭에서 일하라고 판을 깔아주더만요

 

점심지나 조퇴하고 두시부터 작업시작하는 중에

언니 조카가 와서 언니는 부모님 보고

조카가 옆에서 거들어줘서 6시에 마무리했어요

일당 십만원 하사했어요 치킨먹으라고요

 

작년까진 두이랑 했는데

그전엔 세이랑도 했다는요

엄마 아프신뒤로 우리 먹을거만 하려고

한이랑으로 줄였는데도 많아요

 

거름이 적었는지 굵기는 덜 여물었지만

제손으로 첨부터 끝까지 수확하는

첫마늘이라 감회가 새롭네요

얼추 계산해보니 16접 나왔어요

이걸로 일년 우리 형제들 먹을거라 충분할듯요

 

마늘은 기본양념이라 안할수도 없어서

그제 뽑으면서 힘들다고 투덜댔는데

막상 수확하고 나니 내년에도 해야 할거 같아요

하~~저도 이제 엄마 닮아가는거 같아요

 

그리고 사람은 죽을때까지 배워야 한다는 말!!!

작년에 우리 조리원샘이 새로 오셨는데 

그분도 시골서 밭작물 하신다고

내가 마늘작업시 묶느라 너무 힘들다고 하니

 

요즘은 케이블타이로 한번에 끝낸다고 알려주셔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쉽게 작업했어요

케이블타이 아니었으면 끈으로 일차 대충 묶어

마당으로 옮겨서 바싹 말린뒤에

다시 제대로 끈묶는 작업을 하고 걸어 놓거든요

 

그때가 손에 물집생기고 너무 아파서 고생했는데

아 글씨 케이블타이가 한방에 해결해주네요

마늘 가지런히 묶어서 말린후 헐거워지면

타이끈을 다시 조이면 되거든요 쉽다 쉬워

 

타이 여분끝이 손잡이 역활도 해서 들고 이동하기도 좋구요

시렁에 걸때는 가위로 타이끝을 잘라 걸어버리면 작업 끝

어젠가 그젠가 달곰님 마늘작업 올린 글속 사진보고

제가 케이블타이로 하라고 댓글은 달아드렸는데

내년에는 이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면 너무 쉬울거에요

 

케이블타이도 사이즈가 여러가지라 골라 사용하면 되요

전 반접도 많아서 30개씩 묶었어요

이제 마늘 며칠 바싹 말려서 시렁에만 걸면 

올해 마늘농사 마무리라고 쓰고 다른일은 계속된다~~

 

밭농사가 논농사에 비해 일이 끊이질 않아요

풀매는것도 장난아니고요 

그래서 배추 마늘 두이랑 빼고

올해 풀매트 작업해서 다 깔았는데

그 사이를 뚫고 잡초가 올라오네요

질긴 잡초의 생명력 위대하다

 

일단 숨고르기좀 하고

다시 전투모드로 제초작업을 시작해야 할듯해요

그나마 매트깔아서 저정도지 울엄마 아부지 저 밭농사 짓느라고

고생하신거 생각하면 감사한 맘 뿐이에요

 

달곰님들 사드시는 국산 농작물 맛있게 잘드셔주시길요

이제 갈수록 농사지을 인구 줄어들면

국산농산물도 먹기 힘든 날이 올거 같아요

그럼 저는 20000~~~~~

 

마늘 뽑아서 말리는중
한장으론 아쉬우니까
마당으로 옮긴 마늘
케이블타이로 묶은 마늘(30개씩) 끈을 손잡이로 잡으니 너무 편해요
캐다가 찍히고 잔톨 마늘 올핸 그나마 적어요

음식방 게시물 작성시

-상업적 목적의 게시물 작성금지 (특히 무형의 서비스후기)

-구입처 관련 개인연락처 및 SNS등 정보공유금지 

음식방 내 "구매영수증" 첨부할해야 경우는?

1. 온라인 판매처가 "특정업체"로 한정될 경우 

2. 추천후기 작성시 구입가능 URL 첨부될 경우 

--> 구매를 증명할 이미지로 영수증 대체가능

     (구입내역캡처,이체내역 등)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해리포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내년까지 든든한 기본 양념이라 큰일하나 지나가네요
  • 작성자결명자와둥글레 | 작성시간 26.06.09 우와~~~
    금송아지 안부러울 장면이에요
    넘 고생 많으셨어요♡♡
  • 답댓글 작성자해리포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맞아요 보기만 해도 든든한데 과정이 힘들어용
  • 작성자캔디 | 작성시간 26.06.09 케이블타이로 묶다니~~농사도 진화하네요 ㅎ
  • 답댓글 작성자해리포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0 요샌 농사도 아이템빨이에요 도구를 잘써야 쉽게 쉽게 농사지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