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
얼마 전에 안과 가서 정밀 검사 받았어요.
지금까지 살면서 전혀 몰랐는데
제가 시신경이 약하게 태어났대요.
망막도 엄청 얇고요.
예전에 라식이나 라섹 고민했었는데
그냥 좋은 렌즈 끼자 하고 수술 포기했는데
어차피 수술할 수 없는 눈이었네요.
괜히 돈벌이에 혈안된 안과 잘못 만나서
수술하지 않길 오히려 다행이예요.
정싱적인 시신경 모양은 둥근 모양인데
저는 좀 찌그러져있대요.
그리고 눈근육이라고 해야하나
그게 좀 약해서 촛점잡기 어렵다고 하네요.
이런 눈은 이유도 없이 시신경이 끊어지기도 해서
필히 매년 정밀검진 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
다행히 지금은 손상된 부분은 없다고는 하세요.
지금까지는 진짜 1도 눈 때문에 불편한 거 몰랐는데
올해 되면서 좀 침침한 것 같기도 하고
렌즈 끼고 핸드폰 보는 게 슬슬 불편해져요 ㅠㅠㅠ
올해 만45세입니다.....
안과에 저 노안인가요? 했더니
노안이라기 보다는 눈이 약해서 그렇다는데
나이 들면서 그런 거니 뭐 제 생각엔 노안 맞는 것 같아요 ㅠㅠㅠ
다행히 요즘은 안경 뿐만 아니라 렌즈도 다초점 렌즈가 나오네요.
그래서 지금 있는 렌즈 다 쓰면 그걸로 바꾸려구요 ㅠ
나이가 들면서 증상이 있건없건 부위별로 정기검진은 꼭 필요한 것 같아요.
한의원도 내 집같이 드나들고...
노후 준비에 의료비 확보가 왜 필수적인지를 점점 체감하고 있어요ㅠㅠ
달곰님들은 노안 아직 안왔나요?
왔다면 언제쯤??? 저 너무 빨리 온건가요? ㅠㅠㅠ
🏃🏻♀️🧘🏻🏄🏼♀️🤼♀️
건강 + 운동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① 오른쪽 하단 ⚙️✔️
② daum / kakao 검색 서비스공개 여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