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alon de 곰☕️

E성향이었으면 좋겠어요.

작성자두다다쿵|작성시간26.06.08|조회수335 목록 댓글 16

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원래 I 성향으로 태어났는데
고등, 대학 학창시절~30대 잠깐
청춘이어서였는지, 노력이었는지 E로 살았었어요.
아니 아직도 절 깊이 모르는 사람들은
제가 E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나이가 들자 본성은 바꿀 수 없었는지
I성향으로 돌아왔어요.
문제는 시간이 갈 수록 더 혼자가 좋고,
집이 좋다는거예요.
정말 부담없는 사람들 빼곤 주변을 정리하고,
완전 집순이로 살다보니 요즘은 좀 걱정돼요.
더 더 혼자인게 좋아질까봐요.
반면 남편과 딸을 보면 완전 E성향이라
사람들 만나는 자리를 귀찮거나 부담스러워하긴 커녕
삶의 활력소라 생각하고
너무 즐거워하는걸 보며 조금은 부러워요.
사람만나는게 부러운게 아니라
E인 성향이요~
사람들 많이 모이는 자리는 눈치보며 피하려하고,
당장 내일 일하는 곳에서 발표를 해야
하는데 주목 되는 상황이 너무 싫어요.
성향을 제가 고를 수 있다면 전 외향적인 사람을
고르겠어요.
E성향이 살기도 너무 편할듯해요.
I인 달곰님들은 본인 성격 만족하시나요?

 
 
 
달곰님, 게시판을 잘 찾으셨나요??  
여기는 달콤씁쓸 응접실입니다.
 살롱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그래이제시작이야 | 작성시간 26.06.09 저는딱 중간같아요. 밖에나가면 e로 바껴서 적극적으로 바뀌는데 혼자있는것도 엄청좋아하고 근데 가족들이 극i라 이해잘안되서 잔소리하게되여ㅠ
  • 작성자주도권은 나에게 | 작성시간 26.06.09 전 상황에 따라 주변 영향을 많이 받는탓에 i와e왔다갔다 하는것 같아요.
  • 작성자켈리 | 작성시간 26.06.09 저도 I 인데 E의 에너지가 부러워요
    사람들 좋아하지만 오래 있으면 힘들어요
    전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야 에너지가 채워져서요.
  • 작성자걱정인형 | 작성시간 26.06.09 저는 i가 편해요 혼자서 뭐하면서 사부작거리는것도좋아서 ㅎㅎ
  • 작성자결명자와둥글레 | 작성시간 26.06.09 예전엔 E였는데 40중반부턴 확신의 I로 변해버렸어요
    집이 최고, 누워있는건 더 최고
    인간관계 피곤쓰
    나 하나 데리고 살기도 벅차요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