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
장례 몇년사이 지내보신분들
요새 혹 입관할때 관에다
노잣돈 하시라고 현금 넣어드리나요?
생각도 안했던건데
아이 고모부 아버님 돌아가실때 그렇게 했다면서
20만원인가 넣어드렸대요
그래서 고모가 우리도 20 넣어드려야 되지않냐 해서
제가 진짜 그렇게 넣는건가 싶어서 여쭤요~
장례 지내셨던분들
어떻게 하셨나요~~
달곰님, 게시판을 잘 찾으셨나요??
여기는 달콤씁쓸 응접실입니다.
살롱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joanna 작성시간 26.06.15 아버지때 안넣었어요. 어차피 직원들이 빼가는데 구지....
-
작성자꼬꼬야 작성시간 26.06.15 장례지도사들이 챙길 거 뻔하지만 안 넣자니 기분이 안 좋아서 넣어드렸어요.
-
작성자푸르매 작성시간 26.06.15 몇 년 전 엄마 장례식 때는 그런 거 없었어요.
30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는 있었구요. -
작성자멍멍이랑산책하는북극곰 작성시간 26.06.15 아뇨 그런거 없었으요 마지막으로 고인의 얼굴보고 잘 보내드리시라고 가족들 인사할 시간줘서 너무 좋았거든요.
-
작성자앵두나무 작성시간 26.06.15 이게 장례지도사에 따라 다른듯해요. 1년전 서울에선 요즘 그런거 없다 했고 올 해 경상도에서는 넣으라해서 넣어 드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