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
요즘은 결혼할때 축의 들어온건 자녀들 모두 주고 결혼 비용은 부모가 결제해주나봐요.
사둔댁에서 그렇게 해주자고
축의는 애들주고 식장비용과 식대는 총금액을 부모들이 반반 내주자고 연락이 왔어요.
전 처음 들었는데 당황했거든요
축의 들어온걸로 식대내고 남은거 애들 줄생각이었거든요.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니 요즘 일반적이라고 하더라고요.
혹시 아시는분
일반적인가요?
그럼 따르고요
달곰님, 게시판을 잘 찾으셨나요??
여기는 달콤씁쓸 응접실입니다.
살롱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퓨리오사 작성시간 26.06.16 각자 형편에 맞게 하는게 일반적인거죠....근데 사돈쪽에서 먼저 그렇게 축의금은 애들 다 주자 말까지 꺼낸 상황에서는 ..맞춰줘야죠 뭐... 어쩌겠어요ㅠ 사위는 챙겨온다는데. 근데 식비는 왜 반반 하자고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계산하기 쉽게 그냥 그렇게 하시자는 건가? 손님도 그쪽이 더 많을거면 좀 이상한데
-
작성자투기니 작성시간 26.06.16 저 3년 전에 결혼했는데 금시초문이에요;;;;;;; 저는 축의 들어온 걸로 식대내고 제건 제가 갖고 부모님 손님은 부모님 드렸는걸요ㅠㅎㅎㅎ;;
결혼비용이라먄 식대 밖엔 없을 것 같은데...저는 대관료는 무료였고 생화값 정도만 들었어요 비수기에ㅜ결혼해서 그런가..(겨울에 결혼함)식장도 괜찮은 곳이긴 했어요 훔
여튼 요즘 다 그렇게 한다 라는 말은 그냥 흘려들으세요 목소리 큰 사람들
말 같거든요 저는 결혼할 때 저와 남편이 의견을 딱 통일하고 부모님께 말씀드렸어요 이렇게 하는 게 좋은데 에고...
그리고 사돈댁의 식비 비용 반반 이야기는
좀 당황스럽긴한데...어렵네요
돈은 좀 냉정한 게 좋은 듯 해서요 돈 문제는요.. -
작성자봄날의고양이 작성시간 26.06.16 저 9월에 아들 결혼 시키는데 축의 들어온 걸로 식비 포함 결혼식 비용 다 내고 남은 건 애들한테 주기로 했어요. 집집 마다 형편 되는 대로 하는 분위기인 것 같아요. 여유가 있으면 다 해주고, 돈도 더 주고 하죠... 더 해주지 못해서도 맘이 아픈데 이래 저래 맘이 불편하시겠어요
-
작성자왕사탕 작성시간 26.06.16 결혼한지도 20년이 넘었네요.
전 시댁이 더 여유로와서 시댁근처에서 했고 시댁에서는 저희 집 차량대절비 대셨어요. 그리고 식대는 각 손님수만큼 하는데 전 축의에서ㅜ예식장비 제하고 받았고 시댁은 다 주셨어요. 형편따라 하세요 -
작성자단아한 그녀 작성시간 26.06.16 본인도 하니 사돈도 그렇게 증여하라는 말 같네요..근데 굳이 전할 필요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