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https://v.daum.net/v/20260611095006196
반도체 수출의 고공행진에 힘입어 이달 초 수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넘게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11일 관세청에 따르면 1∼10일 수출액(통관 기준 잠정치)은 286억달러로 1년 전보다 85.9% 증가했다. 1∼10일 기준 역대 최대치다. 직전 최대치는 4월 1∼10일의 252억달러였다. 두 달 만에 기록을 갈아치웠다.
조업일수는 7일로 작년 같은 기간(5.5일)보다 1.5일 많았다. 일평균 수출액은 40억9000만달러로 46.1%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반도체 수출이 111억달러로 205.8% 급증했다. 1∼10일 기준 역대 최대치이자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돌파했다.
전체 수출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38.7%로 1년 전보다 15.1%포인트(p) 상승했다.
석유제품(68.7%) 수출도 크게 늘었고, 2대 수출 품목인 승용차는 25.4% 증가했다. 컴퓨터 주변기기 수출은 259.4% 급증했다.
국가별로는 중국(101.4%), 미국(54.4%), 베트남(102.9%), 유럽연합(EU·46.0%), 대만(134.0%) 등 주요 시장에서 일제히 증가했다. 중국·미국·베트남 등 상위 3개국 비중은 전체의 47.3%를 차지했다.
우리나라 수출이 잘 되고 있다니 기분이 좋네요.
반도체 수출은 계속 잘 되고 있고요.
출처 :https://v.daum.net/v/20260611095006196
-------------------------------------------
달곰뉴스
프로그램 언급시 "방송사 명+프로그램명 ' 포함 필수
- 의도치 않은 종편언급으로 인한 "활중"방지목적
- 종편 프로그램 언급 및 해당이미지 사용불가
- 종편 : JTBC, 채널A, TV조선, MBN
1. 1인 1일 타카페 스크랩가능 3개
- 멋진 북극곰은 5개까지
--> 시사스크랩은 등급불문 "only 2개가능
- 첫 댓글에 "작성날짜+스크랩회차" 및 출처주소 기입필수
-알쓸방 포함 스크랩 가능 모든 게시판 동일적용
2. 이슈기사 직접링크
3. 다양한 매체를 직접 편집 후
+ 모두 본인 의견 반드시 추가
4. 뉴스게시판 내 인명 호명은
"이름" 혹은 "이름+ 직급" 으로 규정
5. 가짜뉴스, 루머 공유 및 비댓금지
-------------------------------------------
글 작성시 오른쪽 하단 ⚙️✔️
검색/daum/kakao 서비스공개 여부 ✔️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beginner 작성시간 26.06.11 문재인대통령 시절에 반도체 기업 많이 밀어줬고 그게 지금 효과가 나타나는거라고 들었어요!!
-
답댓글 작성자뽀로로친구패티 작성시간 26.06.11 beginner
그 때 일본이 갑질했었나 그래서 반도체 소부장 국산화 했던거같아요...
님 글 보니 생각 났어요....
지나고 보니 선견지명 있는 최고대통령이었어요 -
작성자매일새옷입는곰 작성시간 26.06.11 뭐라도 호황이니 다행이에요 ㅎㅎ
-
작성자눈내리는마을 작성시간 26.06.11 반도체 효자노릇해서 다행요
-
작성자몽실몽실 작성시간 26.06.12 삼전닉스 계속 힘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