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행+나들이

서촌 산책(박노수미술관)

작성자올리돈노|작성시간26.06.22|조회수57 목록 댓글 4

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
6월 들어 서촌 산책 다녀왔어요
봄에 좀 더 다닐 걸.. 더워져서 벌써 나가기 꺼려지더라구요

박노수미술관은 미술관이라 하기엔 그림은 별로 없지만 가구와 정원, 옛 일본식 현대가옥이 잘 보존되어 있어요

1938년에 친일파 고위관료 윤덕영이 딸을 위해 지은 집이라는데 70년대에 박노수 화백이 사서 40년간 거주했덴 곳입니다
입장료가 3천원 있고,

조용하고 관리가 잘 되어있어요
역사를 생각하며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지피티에게 물어뵨 건물의 의미]

 
그래서 이 건물은 어떤 의미일까?

현재는 단순히 “친일파의 집”으로만 보지는 않습니다.

건축사적으로는 1930년대 절충식 근대주택의 대표 사례이고,
역사적으로는 친일파의 부와 권력의 흔적을 보여주는 공간이며,
문화적으로는 박노수 화백의 삶과 예술이 더해져 미술관으로 재탄생한 장소라는 세 가지 의미를 함께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박노수미술관을 둘러볼 때는 아름다운 건축물인 동시에, 일제강점기의 권력과 부의 형성 과정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역사 현장이라는 점도 중요한 관람 포인트입니다.

 여행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① 오른쪽 하단 ⚙️✔️

② daum / kakao 검색 서비스공개 여부 결정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해리포터 | 작성시간 26.06.22 서울가면 서촌나들이 가보고 싶은데 시간이 안나네요 고즈넉한 동네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올리돈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서촌에 갈 곳도 많고 너무 좋은데 요즘 엄청 핫해서 별로 고즈넉하지가 않은 것 같아요 ^^
  • 작성자고운맘 | 작성시간 26.06.22 서촌나들이를 못해보고 이사왔네요.
  • 답댓글 작성자올리돈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3 나중에라드 나들이가듯 여행가듯 가보세요~ 인왕산이나 고택들은 그대로일 테니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