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
오늘 ISA 계좌 개설했습니다.
퇴직연금은 들었고 현재 휴직중이라서 IRP를 들으려 은행에서 확인서 갖고 오면 추가로 들어갈 수 있더라구요.
저는 50대 미혼이예요 현금 2억정도 있어요
혼자서 뭐든 다 해야 하거든요.
어떻게 분배 하면 될까요? 그동안은 작지만 집도 사야했고 강아지 아플까봐 현금을 항상 갖고 있었거든요
적립식 ETF들어갈려고 하거든요
그러면 이렇게 해야할까요
1. ISA 어떤걸 선택할까요?
Tiger 엔비지아 미국 국채
Kodex 코덱스 S&P 500 데일리
Rise 미국 S&P 500 엔화 노출
Tiger 미국 배당 다우존스
Rise 테슬라
IQ 미국 S&P 500
Kodex 미국 S&P 500 엑티슈
Rise 테슬라 고정테크
Kodex 금 액티브
* 얼마씩 할까요? 2,000 까지 비과세라 해서 150 예정이거든요
2. 아니면 IRP를 옮겨와서
IRP 50
ISA 100 정도로 들어갈까요?
3. 그리고 남은 현금은 어떻게 해야하는게 좋을까요?
존리는 목돈도 IRP나 ISA에 넣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4. 미국 국채나 달러도 도움이 될까요?
달러 오르는게 진짜 이유가 있으니까요
5. 금은 너무 어렵네요.
6. 한국 주식은 지금이라도 들어가야할까요?
경제 부동산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① 오른쪽 하단 ⚙️✔️
② daum / kakao 검색 서비스공개 여부 ✔️🔒
--------------------------------------------
보험설계상담 및 보험설계사 소개 ❌
특정 종목추천 ❌
초대코드등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