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설계사로 제2의 인생

작성자은구네~|작성시간26.06.20|조회수321 목록 댓글 32

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제가 24년에 희망퇴직하면서
퇴직 프로그램으로 이직상담을 받았는데
인생 2막은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한다며
뭘 하고 싶냐고 물어보는데
갑자기 드는 생각이 재무설계사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말했더니 CFP라는 시험을 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년 동안 AFPK, CFP
이렇게 두 단계 시험을 보고
그 다음에 실무경험(3년) 을 쌓을 회사를 알아보니
나이가 있어서 은행 증권사 같은 금융 회사는 어렵고
보험회사에 가까운 재무설계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보험으로 돈 벌 생각은 없고
장기적으로는 시간당 페이를 받고
재무적 궁금증을 상담도 하고
관련 봉사활동도 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은데
일단은 많은 상담 케이스를 쌓아야 할 것 같아요.
(세무사, 법무사 등과 업무 영역이 좀 겹치지만
은퇴, 상속증여, 부동산, 금융투자등을 아울러서 전체적으로 틀을 잡아 줄 수 있는 가정의학과 같은 사람도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개인 블로그 이웃들에게 궁금증이 있으면
제 스터디 차원에서 무료로 상담해주겠다고 했더니
어제 어떤 모르는 분이 역외 보험/펀드라는
어려움 상품을 이미 가입해 놓고
이제 와서 좋은 상품인지 궁금하다며 질문을 보내오셨어요.
첫 케이스부터 턱 막히는 게 참 난감하더라고요.

(달곰님들은 투자 수익률 높다고
아무거나 가입하지 마시고
미리 알아보고 가입해서 후회하지 않으시길 부탁드리고요.)

인생 2막이 열리는 순간이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어서 글 남겨 봅니다.


 
출처: 
 
 경제 부동산  / 글작성 완료 전 확인!!
① 오른쪽 하단 ⚙️✔️
② daum / kakao 검색 서비스공개 여부 ✔️🔒
--------------------------------------------
보험설계상담 및 보험설계사 소개 ❌
특정 종목추천 ❌
초대코드등 공유❌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은구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1 감사합니다~ 멋있어지면 좋겠어요~
  • 작성자투기니 | 작성시간 26.06.21 오 곰님과 어울려요!
  • 답댓글 작성자은구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감사합니다! 스트레스는 적게 받고 재미는 있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 작성자퀀텀점프 | 작성시간 26.06.22 멋지세요 새로운 도전 축하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은구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감사합니다~ 새로운 도전이라 약간 스트레스가 있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