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알쓸잡다 + 교양

[직접작성]문자의 이미지화

작성자니니꼬모|작성시간26.06.05|조회수249 목록 댓글 16

운영진의 모니터링을 통해 무통보 이동 있을 수 있음

>>

미방은 제가 젤루 좋아하는 계략곰 표정

 

제가 어려서부터 한문 공부를 하고, 서당을 다니고, 중문과를 나와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중국인은 문자를 보면 우뇌가 활성화 된다고 해요. 상형문자니까... 한글은 좌뇌 활성화)

 

문자를 보면, 자동적으로 그림이 연상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뜬금없이 혼자 이상한 상상을 하고 웃을 때가 많구요,

요가원에서 선생님 설명을 듣다가 씨익 웃거나

수업시간에 학생의 얘기를 듣고 혼자 빵 터져서 애들을 당황하게 만든다거나

집에서 애들 숙제 채점하다가 빵빵 터질 때가 있답니다.

그냥 지나가다 안내 문구만 보고도 씨익 웃을 때가 종종 있어요.

 

가장 자주 그랬던 건....

 

1. 버스 안에서

 

환승할인이 시행된지 얼마 안됐을 때 얘기에요.

버스 하차문 위에서 "하차시 단말기에 카드를 반듯이 대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를 보았어요.

 

좌석에 앉아서 저 글을 본 순간,

 

카드를 태그 칸에 네모 반듯하게 맞춰 가져다대는 모습이 떠올랐고,

'아죠씨, 반드시....라고 빨간펜으로 써드리고 싶습니다요.' 라고 생각했는데...

반듯하게!

 

아니 저는...왜 때문인지..연상한대로 행동에 옮겼어요.

ㅠㅠ 내리고나서 혼자 한참 웃었지 뭐예요.

 

2. 소에 오르다

 

중국어 초급반 수업을 하다보면

중간고사 이후에 날짜, 시간, 돈에 관한 숫자 표현을 배우거든요.

그러다 보면 아침, 오전, 정오, 오후, 저녁, 밤.. 이런 것도 같이 배우게 되잖아요?

 

그때 생기는 일인데요.

上午(오전, Shangwu), 中午(정오, 낮 Zhongwu), 下午(오후, Xiawu) 

 여기서 午는 소 우자 牛랑 너무 비슷해서, 학생들이 늘 헷갈리는 거에요.

 

애들이 숙제에 上牛, 下牛 이런 말을

 

써서 낼 때마다

제 머릿속에는

 

 

 

요런 그림

 

이런 그림....

이런게 떠오르는 겁니다. ㅋㅋㅋㅋ

챗지피티한테 오르고 내리는 동작이 부각되게 이미지를 만들어 달랬더니....저따위로...ㅠㅠ

 

어쨌든 상은 오르다, 하는 내리다 라는 동사로 해석하고, 소 우자를 붙여놓았으니

제 머릿속에는 소에 오르고, 소에서 내리는 그림들이 연상될 수 밖에요. 
中午는 소가 총알이나 화살에 맞는 그림


그때그때 막 떠올라요.

3. 복근을 쪼으면서!

 

전에도 한번 이거 듣기 싫어 미치겠다고 얘기한 적 있어요.

제 알고리즘은 요가, 필라테스를 비롯한 각종 운동 영상

귀여운 댕냥이 영상

맛있는 레시피 영상이 80퍼센트

나머지 20%가 음악, 예능 등, 여은-예에아- (오랜만에 동거동락 퀴즈모드로)..

 

어쨌든, 운동 영상을 볼때마다

강사들이 '복근을 쪼아라' 라고 해서 돌아버리겠어요.

처음엔 젊은이들이 잘 몰라서 쓰는 말인가? 싶었는데

나이 지긋해 보이는 사람들도 쓰더라구요.

 

확! 마!! 복근을 쪼아버릴랑께!!

 

이것이 쪼는 것이다!! 확마!

 그림 재주가 없어서 요즘 한번씩 시험해보는 챗GPT  이미지 생성 기능을 사용해 만들어봤답니다.

 

 

 

 

출처 : 

-------------------------------------------

알쓸잡다 +교양

프로그램 언급시 "방송사 명+프로그램명 ' 포함 필수 

- 의도치 않은 종편언급으로 인한 "활중"방지목적

- 종편 프로그램 언급 및 해당이미지 사용불가

- 종편 : JTBC, 채널A, TV조선, MBN

 

1. 1인 1일 타카페 스크랩가능 3개 

- 멋진 북극곰은 5개까지

첫 댓글에 "작성날짜+스크랩회차" 및 출처주소 기입필수

-알쓸방 포함 스크랩 가능 모든 게시판 동일적용

 

2. 이슈기사 직접링크

3. 다양한 매체를 직접 편집 후

+ 모두 본인 의견 반드시 추가

 

인물 언급시 이름+직급 (멸칭사용금지)

가짜뉴스, 루머 공유 및 비댓금지

------------------------------------------

알쓸잡다

글 작성시 오른쪽 하단 ⚙️✔️

검색/daum/kakao 서비스공개 여부 결정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니니꼬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https://youtube.com/shorts/7IY2CgMpDrE?si=FBfKMwa9ICegLVYR

    제가 늘 운동 첨 시작한 친구들이 뭔말이냐고 하면 시범 설명해주는거 그대로 영상이 있더라구요. 근데 제 몸은 저렇게 늘씬하지 않아서…영상을 찍을 수가 없네요 ㅋ

    사실 골반을 바로 세우기만 해도 척추는 자동으로 정렬되고 갈비뼈가 닫혀요.
  • 답댓글 작성자리키 | 작성시간 26.06.05 니니꼬모 제 골반이 오른쪽으로 틀어져있어서 저리 안되나봐요. 몸매가 마구 부럽습니다요!
  • 답댓글 작성자니니꼬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리키 누워서 숨을 내쉬면서 등을 바닥에 붙이는 연습을 해 보세요. ^^
    윤혜진이야 발레리난데....뭐...타고난 가늘고 긴 뼈대라.....
  • 작성자몽돌이엄마2 | 작성시간 26.06.05 ㅎㅎ 저도 그놈의 복근을 쪼아라! 들을때 마다 확! 고마 쪼아버릴까? 하는 생각해요 !ㅎㅎ
  • 답댓글 작성자니니꼬모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5 저 연상 이미지는 순화버전이고,
    정을 들고 식스팩 모양을 쪼는 상상도 가끔합니다. 잔인한 느낌이라 혼자만 알려고…했는데….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