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보면 소식

홍콩의 명소 빅토리아피크

작성자성인봉 (지보)|작성시간24.06.14|조회수10 목록 댓글 0

오스틴 산, 더 피크, 처치산[扯旗山], 루펑[爐峰]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린다. 높이는 약 552m로, 홍콩 섬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중시구[中西区, Central and Western District], 빅토리아 항, 람마 섬 등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전망이 좋고 홍콩의 다른 지역보다 기후가 온난하여 19세기부터 유럽인들이 거주했다. 과거에는 빅토리아 피크까지 발달된 교통수단이 없었기 때문에 유럽인들은 가마를 타고 통근했으며, 1888년 산악기차 피크 트램(Peak Tram)이 개통되기 이전까지 개발이 제한되었다. 그러나 피크 트램이 개통된 이후, 접근성이 향상됨에 따라 거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급증했다. 1894년 광둥성 내 중국인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선페스트가 유행하며, 중국인 거주지역의 위생상태가 문제시됨에 따라 총독부는 1904년에 "피크 보호 조례(Peak Reservation Ordinance, 山頂區保留條例)"를 제정해 중국인의 빅토리아 피크 거주를 막았다. 조례가 폐지된 1930년까지 빅토리아 피크의 개발은 지연되었고 오늘날까지 고급 주택지가 보존되게 되었다.

통신 시설로 일반인의 출입이 제한된 산 정상을 제외하고 일대는 고급 주택가, 공원, 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다. 피크 타워(Peak Tower), 피크 갤러리아(Peak Galleria), 룩 아웃(Look out), 라이온스 파빌리온(Lions Pavilion), 마담 투소의 밀랍인형 박물관, 산딩공원 [山顶公園, Victoria Peak Garden] 등 관광 명소가 있다. 또한, 사법사사장[律政司司長], 정무사사장[政務司司長], 종심법원[終審法院] 수석 법관, 중국인민해방군 주홍콩부대(中國人民解放軍駐香港部隊) 사령관 등 고위 관료의 공관이 있다.

피크 타워는 1972년에 개장한 복합 쇼핑몰로, 피크 트램 역과 연결되어 있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건물 안에 전망대와 마담튀소밀랍인형박물관이 있다. 인접해 있는 피크 갤러리아는 버스 정류장과 연결된 복합 쇼핑몰이다. 약 60 개의 상점이 입점해 있다. 룩 아웃은 피크 트램의 기술자가 살던 저택을 개조한 식당이다. 피크 트램이 없었을 당시, 이곳은 가마의 종착점이었으나, 1947년 음식점으로 개조되었다. 라이온스 파빌리온은 1970년대에 건립된 전망대다. 1946년에 철거된 홍콩 총독의 별장에는 산딩공원이 조성되어 2005년에 개장했다. 홍콩을 대표하는 명소로, 매년 약 7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사진. 퍼온사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