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계절
내 인생의 제1계절은
기쁨의 계절입니다.
그때 세상은나의 탄생으로
새로운 기쁨을 얻었고
나는 많은 분들의 사랑 속에서
무럭무럭 자라기만 했습니다.
그 기쁨의 계절을 나는 좋아합니다.
내 인생의 제2계절은
희망의 계절입니다.
그때 나는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날마다 배우고
마음껏 뛰어 놀았습니다.
그희망의 계절을 나는 좋아합니다.
내 인생의 제3계절은
열정의 계절입니다.
그때 나의 미래는 한없이 밝았고
내 마음은 참으로
높았고 넓었고 순수했습니다
그 푸르른 열정의
계절을 나는 좋아합니다.
내 인생의 제4계절은
사랑의 계절입니다.
그때 나는 우정과 사랑을 알았고
이별과 눈물의 의미도 알았습니다.
나를 놀랍게 성숙시킨
그 사랑의 계절을 좋아합니다.
내 인생의 제5계절은
성실의 계절입니다.
그때 나는가정과 이웃과 직장과
사회를 위해서 나의 모든 것을
남김없이 쏟았습니다.
그 빛나는 성실의 계절을 나는 좋아합니다.
내 인생의 제6계절은
고독의 계절입니다.
그때 나는 침묵속에서
사랑과 진실과 영원에 대한
생각의 기쁨을 쌓아갈것입니다.
그 고독의 계절을 나는 좋아합니다.
내 인생의 제7계절은
감사의 계절입니다.
그때 나는모든 욕심과
갈등을 잠재우고 모든 것을
이해하고 용서하고
받아들임으로 내 삶의
모든 것에 감사하게 될 것입니다.
그 평화로운 감사의 계절을 나는 좋아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계절은
내인생의 모든 계절입니다.
아무리 힘들고아쉬워도
지나고 보면 모든 계절이 아름다워
그날들 중에서 단 하루도
지우고 싶지 않습니다.
정용철의[마음이 쉬는 의자] 中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