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화산심장부] 라그나로스 공략

작성자푸른섬광|작성시간05.07.11|조회수2,255 목록 댓글 0

라그나로스를 공략하라!


라그나로스는 화산심장부 인던의 최종보스 몹으로 현존하는 와우 상의 네임드 몹중 가장 공략하기 까다로운 몹 중의 하나입니다.


라그나로스는 정 중앙 라그나로스의 둥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라그나로스는 그 자체로도 강력하지만 3분이 지나면 라그나로스는 모든 공격에 면역상태가 되고 1분 30초간 자신의 피조물 8마리를 소환하며 1분 30초 후 또는 피조물 모두를 처리할시 다시 팝업 되는 구성이 계속 반복되게 됩니다. 이런 순환이 라그나로스 공략을 더 어렵게 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강력한 포스의 라그나로스



파티구성 및 위치

메인탱커와 서브탱커를 제외한 모든 밀리를 같은 파에 넣고 밀리 각 파에 힐러를 배치합니다. 이때 밀리파 힐러는 당연히 밀리와 같이 이동해야 하며, 나머지 구성은 유동적으로 합니다. 단, 밀리파에는 전사(전투의 외침) 도적을 섞어주는 것이 뎀딜 극대화에 더 도움이 됩니다. 캐스팅 계열과 힐러 계열은 라그의 팅겨내는 기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거리 유지하면서 적당히 흩어지는것이 좋습니다.


밀리계열을 섞어줘야 합니다.



전투의 시작

10시에 위치한 메인탱커가 라그에게 투입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메인탱커가 어그로를 먹는 동시에(그다지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밀리와 원거리 공격수들은 공격을 시작합니다.


탱커가 어그로를 먹어야 합니다.


힐러는 모든 레이드의 꽃과 같은 존재입니다. 힐러의 체인힐링은 라그 공략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중요한점은 메인탱커의 화염저항이 징벌 저항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점과 밀리의 공격위치입니다. 밀리가 같은 좌표에서 공격하는 것이 라그의 팅겨내는 기술을 피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서브탱커는 항상 메인탱커가 징벌에 팅겨나가는 순간을 주시하셨다가 메인탱커가 징벌에 팅겨나가는 순간 바로 어그로를 당길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합니다.


밀리들은 같은 지역에 뭉쳐서 공격해야 합니다.


3분간 최대의 뎀딜을 할수 있느냐 없느냐는 라그를 쉽게 또는 어렵게 잡느냐의 문제로 귀결됩니다. 모든 뎀딜을 동원하면 기본적으로 첫 3분간 35%(일정한 기준은 아닙니다)이하로 끌어내릴 수 있습니다. 뎀딜의 기초는 생존입니다. 죽으면 아무의미가 없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말입니다. 결국 뎀딜은 각 공대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3분동안 최대한 라그에게 많은 피해를 입혔다면 반은 성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피조물 타임

전투시작 3분이 지나면 라그는 모든 공격에 면역상태가 되고 자기자신도 어떤 공격도 하지 않습니다. 이 순간, 즉 피조물 타임을 어떻게 넘기느냐가 라그킬의 마지막 고비입니다.

피조물은 총 8마리가 등장하게 됩니다. 피조물 등장 전 15초 정도 전에 메인탱커와 서브탱커를 제외한 모든 공대원은 지정된 장소로 모여야 합니다. 피조물은 라그 주변 용암에서 소환되고 메인탱커와 서브탱커는 피조물을 이끌고 지정된장소로 이동합니다. 이 순간 흑마분의 2-3마리정도의 지속적인 추방과 마법사분들의 얼음회오리의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피조물들이 등장합니다.


일시적으로 얼음회오리 사냥꾼 냉기 덫 등으로 피조물을 묶으면 전사는 추방을 제외한 각 피조물을 탱킹하면서 피조물을 한곳에 모으고 도적 스턴 마법사 광역 등의 공격으로 피조물을 처리합니다. 피조물이 힐러나 마나 캐스팅 계열에게 붙을 시에 마나를 태워버리는 기술을 쓰기 때문에 되도록 전사 도적은 피조물을 모아서 차근차근 처리하셔야합니다. 8마리의 피조물이 동시에 올라오기 때문에 쉽게 당황할 수 있는 점이 피조물 처리의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침착함은 어느 곳에서나 빛을 발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피조물은 반드시 1분30초 내에 처리를 해야 합니다.


침착하게 차근차근 처리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마지막 피조물의 관리입니다. 마지막 피조물은 추방을 유지하고 그 사이 메인탱커와 서브탱커는 다시 라그나로스의 팝업을 대비해야 합니다. 마지막 한 마리 추방 후 정비를 하고 라그가 팝업되기 전에 남은 하나의 피조물을 신속히 처리하시고 다시 모두 라그 진형을 맞추고 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라그를 공격하게 됩니다.


마지막 피조물을 잡고, 빨리 라그나로스로 복귀합니다.


피조물 처리 중에 많은 공대원이 생존하고 메인탱커나 서브탱커의 힐링만 안정적으로 된다면 라그의 망치가 서서히 내려앉는 순간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피조물 처리는 라그나로스 킬의 핵심 과제 입니다.


마지막 데미지 딜링



드디어 라그나로스 킬!


라그나로스의 사용기술

징벌, 자연의 불꽃은 지속적인 화염데미지를 줍니다. 저주해제나 마법해제 등으로 풀리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메인탱커 외에 이 기술을 맞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메인탱커의 어그로 유지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용암폭발은 라그나로스 주변에 아무도 존재하지 않을시 라그나로스는 용암폭발이라는(6000을 상회하는 데미지) 절망적인 기술을 쓰게 됩니다. 즉, 밀리가 라그나로스에 붙어있다면 이 기술은 라그킬시 한번도 보지 않을수 있습니다. 하나의 좌표를 제외한 일정범위에 있는 공대원을 팅겨내는 기술은 힐러 원거리 공격수의 적당한 거리 유지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마치며...

전쟁 13 카드가섭 SM공대장 스타일변 : 라그나로스는 다른 레이드 몹에 비해 조금 더 어려울 뿐이지 넘지 못할 산은 아닙니다. 단순한 공략글만으로 라그나로스를 잡겠다는 생각보단 직접 부딪혀보며 라그나로스와 마주해 보는 것이 곧 라그킬의 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방법이 모든 공대의 일반적인 방법은 아닐 것입니다. 공대마다 더 나은 방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공략이 라그나로스를 도전하시는 모든 와우저 여러분께 조금이나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저희 SM(Sword & Magic)공대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과 함께 한 라그나로스 도전은 진정 가슴벅찬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합시다! 모든 와우저 여러분들~~ 화이팅!!



SM공대 라그나로스 킬후 기념스샷!
 
출처는 플레이포럼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