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밀밭에서 즐기는 특별한 하루…제4회 양평 밀 축제 13~14일 개최

작성자와우투데이|작성시간26.06.10|조회수42 목록 댓글 0

경기 양평군이 초여름 황금빛 밀밭을 배경으로 자연과 먹거리,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를 마련한다.

양평군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청운면 가현리 우리 밀 경관단지 일원에서 ‘제4회 양평 밀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밀밭에서 만나는 특별한 하루’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우리 밀의 가치를 알리고 친환경 농업과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방문객들은 드넓게 펼쳐진 밀밭 속에서 휴식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우리 밀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가 운영된다. 우리 밀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행사와 함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도 선보여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환경교육 체험 공간을 비롯해 지역 양조장의 시음 및 판매 행사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가족 단위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밀밭 보물찾기, 숲속 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자연 친화적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돼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운영된다.

양평군은 방문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용문역과 청운면 시내를 연결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축제 기간 수시로 운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양평 밀 축제는 우리 밀의 가치와 환경의 중요성을 함께 알리는 친환경 축제”라며 “초여름 정취가 가득한 밀밭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며 지역 농업과 먹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대표적인 농촌 체험 행사로, 양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