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음미하는 여행이다

작성자김해덕/7808/소총199/노원|작성시간26.06.17|조회수27 목록 댓글 0




인생은 음미하는 여행이다


과거나 미래에 집착해
당신의 삶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 나가게 하지 말라

당신의 삶이 하루에 한 번인 것처럼
인생의 모든 날들은
한 번 살게 되는것이다

아직 줄 수 있는 것이 남아 있다면
결코 포기 하지 말라

당신이 노력을 멈추지 않는 한
아무 것도 진정으로 끝난 것은 없으니까...

당신이 완전하지 못하다는 것을
인정하기를 두려워 말라

우리들을 구속하는 것이
바로 이 덧없는 두려움이다

위험에 부딪히기를 두려워 말라
용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삼으라

찾을 수 없다고 말함으로서
당신의 인생에서 사랑의 문을 닫지 말아라
사랑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은 주는 것이고

사랑을 잃는 가장 빠른 길은사랑을 너무 꽉 쥐고 놓지 않는 것이고
사랑을 유지하는 최선의 길은
그 사랑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이다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고
어디로 향해 가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바쁘게 삶을 살지 말아라

사람이 가장 필요로 하는 감정은
다른 이들이 그 사람에게
고맙다고 느끼는 것이다

시간이나 말을 함부로 사용하지 말아라
둘 다 다시는 주워 담을 수 없다

인생은 경주가 아니라
그 길을 한걸음 한걸음
음미하는 여행이다


세월이 빠르다는 것은 누구나 느끼고 있는 사실이죠. 나이를 먹으면 그 사실이 더욱 확연해집니다

프랑스 로망롤랑이 한 말이 생각납니다.
'인생은 왕복표를 발행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출발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무심결에 잊고 지내왔던 말이어서 그런지 우리 가슴에 따끔한 충고로 다가옵니다.

지금도 우리는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언제라도 쉽게 돌아올 듯이 가볍게 가고 있습니다. 이 길로 가는 것이 맞는지, 이사람과 함께 가도 괜찮은지, 우리는 여러 가지 것을 생각해봐야 하는데도 기분에 따라 이리저리 왔다 갔다 합니다.

한참 시간이 흐른 뒤에야 '아, 그때 그 사람 얘기를 듣는 것이 아닌데' 하면서 후회하게 되지요. 그때 비로소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에 큰 상실감과 견딜 수 없는 불행을 느낌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행보는
한 걸음 한 걸음 신중해야 합니다.
인생길은 다시 되돌아올 수 없는 일방통행

Genius Knot! - https://youtube.com/shorts/Mi_vGKGXQAs?si=0ACbqWBq4DV99qbe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