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
"동냥은 주지 못 할망정 쪽박은
깨지 말라"
"은쟁반에 담아 놓은 금 사과와
같다"
옛말에 구시화지문((口是禍之門)이라는게 있다.
입은 재앙의 문이니 말을 조심하지 않으면 화를 당한다는 뜻이다.
우리는 두개의 귀로 다 듣지만
한개의 입으로는 듣는것을 다들어도 입으로는 걸르고 걸러서
중요한것 하나만 하라는 것이 아닐까요 ?
"입이 방정이다 "말도 있다.
입의 역할로 복을 받고 못받고 합니다
이와같이 말이 중요 하고 매우 매우 중요 합니다.
오늘 부터 우리모두는 언행을
멋지게 예의 바르게 잘 하시어
큰복을 다들 받으시고 행복하게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모델들이 다 되시기를
간절히 간절히 기도 드립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