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장희서 작성시간25.10.22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 타이틀 97대책이 어떤 대책인지 모르니, 97주택정비사업 활성화 대책으로 수정하고, 뒤에 멘트를 리드로 옮기는 것이 더 직관적일 것 같습니다.
- 가로·자율주택은 부동산 관련 정책을 모른다면, 조금 낲선 단어인 것 같아서 부가적인 설명이 붙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 노후/불량 건출물이 밀집지역을 주민 주도로 개량하거나 신축하는 자율 주택 정비 사업과, 기존의 가로구역 내 노후 주택을 유지하며 블록 단위를 정비하는 가로 주택의 정비사업자 융자 한도의 변화 추진도 예정이다. ~
- 3정책에 대해 설명할 때, 첫번째로, 두번째로~ 설명이 더 명확하게 본문 구조가 보일 것 같습니다.
- 보도자료에 있는 내용을 보다 구체적으로 담은 점이 인상적이였습니다. -
작성자 주영 작성시간25.10.22 좋은 기사 잘 읽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내용이 충실하고 깔끔해서 스트레이트 형식에 매우 적합하다고 느꼈습니다.
-정부, 주택 초기사업비 융자·전세자금 대출 확대 <-이 부분이 보도자료의 메인인 것 같습니다. '9.7대책 실현 위한 특단'이라는 부분은 국토부 발언이니 따옴표 처리해서 뒤로 빼면 깔끔할 것 같습니다.
-제목, 부제목에서 '특단'을 단독으로 사용한 게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특단의 ~' 꼴로 쓰면 좋겠습니다.
-3문단에서 '그리고' 제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기사에서 연결어는 최대한 삭제하는 게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4문단 두번째 문장으로 가로·자율주택에 대한 설명을 한 문장 넣어주시면 친절한 기사가 될 것 같습니다.
-4문단에서 특례 제정 배경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다만 어떤 부분이 문제였는지, 특례가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가 좀 더 명확히 드러나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공급률을 달성하지~부족하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번 특례에 ~ 추가되면서 임대주택 공급 유인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혹은 '정부는 ~것으로 예상했다')'처럼 바꿔주면 정부의 특례 신설 배경이 명쾌하게 드러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