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인게임 꿀팁[2]

작성자약강이|작성시간26.06.17|조회수265 목록 댓글 0

밸로프가 지금 우편 보상밖에 뿌리지 못하는 이유는 되게 단순함

그게 지금 걔네 내부에서 코딩 안 건드리고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이라서 그럼

우편으로 아이템 쏴주는 건 복잡한 게임 소스코드를 뜯어고치는 게 아님 이미 전 개발사가 만들어둔 운영자 관리 페이지 들어가서 아이템 코드 입력하고 발송 버튼만 누르면 되는 일이거든

겉보기에는 돈 벌어먹으려고 게임 이관해가놓고 서버만 열어둔 채 손놓고 있네라고 보이기 딱 좋은 상황이긴 함

근데 냉정하게 밸로프 사정 뜯어보면 좀 다름

지금 밸로프 전체 직원 중에 전문 프로그래머가 20명에서 30명밖에 안 되는데 굴리는 게임은 30개가 넘음 즉 달다 담당 프로그래머는 많아야 한두 명이라는 소리임

이 상황에서 이관된 지 겨우 20일 지났는데 지난 20일 동안은 서버 옮기고 로그인 결제 연동하느라 코드 열어볼 시간도 없었을 거임 이제 겨우 숨 돌리고 코드 열어봤더니 전 개발사인 엑스엘게임즈가 싸지르고 간 거대한 똥코드 스파게티 코드 뭉치가 눈앞에 있는 거임 물어볼 사람도 없는데 이거 잘못 건드렸다가 서버 터지면 독박 써야 하니까 무서워서 내부적으로 멘붕 온 채 손도 못 대고 있는 게 현실임

그럼 앞으로 운영은 어떻게 하냐 게임은 렉이나 튕김 같은 핵심 코드랑 유료 상점이나 우편 같은 기획 데이터가 분리되어 있음 밸로프는 기술력 딸려서 핵심 코드는 못 고침 대신 코딩 모르는 일반 직원도 엑셀 파일만 끄적이면 가능한 우편 푸시 보상 난사나 유료 패키지 출시로 땜질하면서 버티겠다는 심산임 특정 던전에 버그 터지면 고치는 게 아니라 그냥 입장 스위치 꺼버리는 식으로 갈 거임

결국 유저 입장에서는 가슴 터질 노릇이지만 환자 병은 고칠 능력도 없고 의지도 없는데 간호사들이 영양제 주사 놓으면서 입원비만 받아 가며 인공호흡기 붙여놓은 상태가 지금 달조 팩트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