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나이 들어 외로운 걸까요?
숲속에 혼자 살아도
저 새는 무슨 일로 저리 울까?
이 풀은 이름이 뭘까?
꽃이 피었네!
이렇게 살면 외롭지 않아요.
소가 풀밭에 누워 되새김질할 때 외로울까요?
심심할까요?
편안합니다.
‘나이 들어 외롭다’
‘혼자 있어 외롭다’
하는 것은 생물학적인 것이 아니라
젊음에 대한 욕구,
관계에 대한 욕구예요.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법륜스님
다음검색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나이 들어 외로운 걸까요?
숲속에 혼자 살아도
저 새는 무슨 일로 저리 울까?
이 풀은 이름이 뭘까?
꽃이 피었네!
이렇게 살면 외롭지 않아요.
소가 풀밭에 누워 되새김질할 때 외로울까요?
심심할까요?
편안합니다.
‘나이 들어 외롭다’
‘혼자 있어 외롭다’
하는 것은 생물학적인 것이 아니라
젊음에 대한 욕구,
관계에 대한 욕구예요.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법륜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