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감동 좋은글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작성자박종훈|작성시간26.06.17|조회수2 목록 댓글 0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나이 들어 외로운 걸까요?

 

숲속에 혼자 살아도

저 새는 무슨 일로 저리 울까?

 

이 풀은 이름이 뭘까?

 

꽃이 피었네!

 

이렇게 살면 외롭지 않아요.

 

소가 풀밭에 누워 되새김질할 때 외로울까요?

 

심심할까요?

 

편안합니다.

 

‘나이 들어 외롭다’

 

‘혼자 있어 외롭다’

 

하는 것은 생물학적인 것이 아니라

 

젊음에 대한 욕구,

 

관계에 대한 욕구예요.

 

욕구가 없으면 외로움도 없습니다.

 

#법륜스님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